아이폰 증거, 카톡 삭제 내용 복구와 문자 메세지 통화 내역 복원

아이폰 법적 증거로 삭제된

카톡 내용과 문자 메세지 복구와

통화 내역 복원하기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중요한 자료를 삭제하고 당황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증거에 해당하는 카톡 대화 내용이나 문자 메세지, 통화 내역을 삭제한 후에요.

경찰 법원 증거로 중요하게 필요해서 아이폰 데이터 복구를 시도해 보기 위한 문의가 많이 있습니다.

[아이폰 삭제 증거 복구]

단순하게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특정인과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나 문자 메세지만 삭제한 경우도 있지만요. ​

잘 쓰다가 갑자기 아이폰이 안 켜지는 고장 상태에서, 저장했던 중요 자료를 다시 찾기 위해 오시는 경우도 상당수 보게 됩니다.

사건이나 분쟁 해결에 필요한 증거나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돼 있던 아이폰이 예기치 않게 고장 나서 안 켜지면요.

더욱더 답답해하면서 절실한 심정으로 오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이폰 포렌식 필요할때]

정상 작동하는 아이폰이라면 포렌식을 통해서 필요한 카톡, 문자, 통화 내역 복구를 해 보고 복원된 결과를 보는게 필요하다는 걸 알수 있는데요.

고장난 아이폰이라도 내장 메모리에서 데이터 추출이 가능할 때는 많이 있어서 아이폰 데이터 복구 작업을 해 보고 결론이 날 때까지는 상심하기는 이르다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증거 복구]

카톡 문자 통화 내역 복구를 위한

아이폰 디지털 포렌식

법원 앞에서 법적 디지털 증거 확보를 목적으로, 아이폰에서 삭제된 카톡 내용, 메세지, 통화 내역을 포렌식 복구를 해 보면요.

아이폰 특성 때문에 삼성폰이나 LG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삭제된 데이터 복구 작업이 참 까다로울 때가 많은 게 사실입니다.

[아이폰 카톡 복원]

아이폰에서 운영체제로 사용되는 iOS 구조상, 삭제된 데이터를 찾아서 복구하는 과정이 결코 쉽지는 않은 건데요.

그렇다고 아이폰 포렌식을 통해서 삭제된 메세지를 복원하는게 전혀 불가능한 영역은 아니기 때문에요. 아이폰 증거 찾기를 포기하기 전에 시도를 해 보는 건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폰에서도 카톡 삭제 내용을 찾아서 복구 성공하거나 문자 메세지, 통화 내역 복원 후에, 예상보다 좋은 결과가 나와서 경찰 검찰 조사나 법원 소송에 필요한 증거를 확보하는 경우는 많습니다.

[아이폰 카톡 문자 포렌식]

아이폰에서 삭제했지만 필요한 증거가 있을 때는 주의할 사항도 있는데요.

모든 스마트폰이 동일한 원리기는 하지만, 카톡 복구나 문자 통화 내역 복원시 삭제된 모든 자료는 시간이 지날수록 복구율이 계속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내장 메모리에서 삭제된 자료를 보존하기 위해서는, 힘들어도 아이폰 포렌식전까지는 전원을 꺼 둔 상태로 유지를 해 주는 게 중요한 사항인데요. ​

스마트폰 전원을 꺼 두시는 게 힘들다면, 시간을 내셔서 아이폰 포렌식 복구 작업을 시행하는 게,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세지에서 삭제된 내역을 하나라도 더 복구하고 복원시키는 방법입니다.

고장난 아이폰 증거 추출

포렌식 데이터 복구

현장에서 고장 나거나 안 켜지는 휴대폰을 대상으로 카톡 대화, 통화 내역, 문자 메시지, 사진이 증거나 중요한 자료라서 복구 시도를 할때가 많은데요.

삼성폰이나 LG 휴대폰은 침수로 파손으로 고장 난 경우에도요. 중요하게 필요한 데이터 복구가 어느 정도 잘 이뤄질 때가 많은데요. 이에 반해서 아이폰은 기술적인 한계로 어떤 데이터도 복구가 불가능할 때가 있습니다.

[아이폰 증거 포렌식]

단순한 고장이라서 액정이나 전원부 등 수리를 통해서 조치가 가능한 고장이라면, 아이폰 해체 후 필요한 부품 교체나 수리를 통해서 아이폰을 정상적으로 Booting 시킨 후 메인 메모리의 카톡 문자 통화 기록 DB 영역의 중요 자료를 획득 추출하고 분석 복구를 시도해 볼때가 많았는데요.

만약, 단순히 수리만으로 아이폰 데이터를 복구 불가능한 상태라면 참 난감할 때도 많았습니다.

MR(Memory Remover) 작업만 된다면 성공 가능성이 높은 경우지만, 기술적 한계로 시도를 하는게 불가능했던 건데요.

[아이폰 고장시 데이터 복구]

지금은, 고장난 상태에서 수리가 불가능한 아이폰이라도 MR 기술이 발전해서요. 높은 가능성을 가지고 카톡 삭제 내용을 복구한다던가 문자 메세지, 통화 내역, 사진, 동영상, 메모 내용까지 복구를 할때가 많아졌는데요.

과거보다는 높은 확률로 고장 아이폰 데이터를 추출하고 분석이 가능해져서요.

파손, 침수로 수리가 불가능한 상태인 아이폰 메인 보드 고장 시에도, 예전보다는 복구 성공 가능성을 높이 두고 작업을 진행해 볼때가 많아졌습니다.

[고장 스마트폰 데이터 복구]

그러나 삼성 LG 핸드폰도 마찬가지고, 아이폰도 포렌식이나 데이터 복구를 할때 모두 성공을 하는 건 아니라서요. 포렌식 시도를 해 보기 전에는 성공을 예측할 수는 없는데요.

고장난 LG 삼성폰이나 아이폰 데이터 복구 시는요. 절차에 따라 스마트폰을 분해해서 메인 보드에 존재하는 메모리 Data Base 에 접근을 시도하게 되고요.

접근이 이뤄지면 그때부터 카카오톡, 문자, 사진, 통화 내역에 접근하는 작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메시지 복원]

어떤 스마트폰이든지 고장난 경우라면 데이터 복구 작업 시간도 오래 걸리고요.

모든 게 불확실한 상태에서 시도를 오랜 시간 해 보기 때문에, 복구 작업도 긴 시간 동안 이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원이 안 들어오는 ​고장난 아이폰의 특성상 데이터 추출까지도 다른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보다 시간도 오래 걸리고, 데이터 추출이 성공해도 필요한 카톡 문자 통화 사진 등의 자료를 분석 복구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 통화 기록 포렌식]

하지만, 적잖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한 만큼 아이폰 증거 복원 결과는 만족스럽게 나오는 경우도 많은데요.

아이폰에서 확보된 복구 결과에서 증거를 확보하고 경찰, 검찰, 법원 증거로 제출할 때는 많습니다.

힘들여 작업한 휴대폰 포렌식 결과물에서 필요한 증거를 찾았다고 좋아하는 모습을 볼때면. 그 순간 느끼는 보람도 큰데요. 아이폰은 특히 그 기쁨이 클 때가 많습니다.

아이폰에서 삭제한 카톡 내용이나 문자 메세지, 통화 내역이 증거라서, 포렌식 복구가 필요한 상태라면요.

절대로, 해 보기도 전에 포기하는 실수를 하지 말것을 당부드리면서요.

침수 또는 심한 파손으로 전원도 안 켜지는 고장난 아이폰 상태일지라도, 안에 저장됐던 카카오톡 내용이나 문자 메세지, 사진, 통화 목록 등이 증거로 필요하다면요. 고민하면서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고장난 아이폰에서도 중요 증거 데이터 복구를 시도해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삭제 증거는 빠른 복구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