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잠금화면 꾸미기 배터리 달력 시계 위젯 어플 2종 추천

애플 기기 사용법을 소개해 드리는 PLEO입니다. 제한된 사용 범위 내에서 체계적인 시스템 덕에 많은 사용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던 애플, 최근 몇 년 사이에는 앱 보관함, 배경화면과 같은 위치에서 아이폰 잠금화면 꾸미기 기능을 제공해 커스텀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기본 앱만으론 꾸밈이 제한되는 상황 속에서 필자가 유용하게 사용하는 위젯 어플 2종을 각각 소개해 드리며 어떻게 적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잠금화면 꾸미기 배터리 달력 시계 위젯 어플 2종 추천

먼저 2차적인 서드파티 앱을 활용하기 전, 아이폰 잠금화면 꾸미기 구조에 대해 알아봐야 합니다. 먼저 설정 - 배경화면 - 사용자화를 누르거나 직접 잠금화면 상태에서 화면을 길게 눌러 위젯을 편집할 수 있는데요. iOS17까지도 아직까지 최상단 날짜가 보이는 영역, 하단 1x1 사이즈를 4개 넣을 수 있는 공간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 중인 어플은 총 2가지, 아마 위젯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신다면 이미 알게 모르게 설치된 앱일 수 있는데요. 본래 배경화면 위젯에서도 많이 사용되던 포토위젯, 위젯스미스입니다. 두 개 모두 기본적으로 무료로 꽤 많은 종류의 프리셋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 보통의 경우 기본 프리셋에서 추가 즉시 관련 내용이 위젯에 적용되지만 두 개의 아이폰 잠금화면 꾸미기 앱 모두 먼저 설정이 필요합니다. 포토위젯은 9개의 종류, 위젯스미스는 2개의 사이즈 종류로 나뉘어 위젯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앱을 직접 실행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을 누르면 초 3가지의 애니메이션, 인라인, 단축어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나의 메뉴를 눌러 앞서 살펴봤던 목록에 적용할 기능을 미리 만들어 적용할 수 있는데요.

Photo Widget의 장점은 이렇게 일차적인 아이폰 잠금화면 꾸미기 설정에 있어 직관적으로 알기 쉽게 선택, 추가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더불어 예쁜 스티커와 같은 애니메이션으로 가득 찬 잠금화면을 사용하고 싶은 여성분들에게 많이 사용되는데요. 꼭 사진, 별자리와 같은 꾸밈이 아니더라도 배터리 상태, 1달 기준 달력, 메모, 할 일, 디데이 등의 정보성 위젯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이어서 위젯스미스입니다. 영어로 된 목록에서 Lock Screen을 누른 후 원하는 사이즈를 찾아 Add Text Widget을 누릅니다. 꼭 문자로 된 위젯을 사용하려고 하지 않아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일관되게 선택합니다.

자세한 편집은 전환되는 화면에서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목록에서 별표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프리셋 내에서는 마음껏 추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전 포토위젯 프리셋과 비슷하지만 이외에도 재생 목록, 이모티콘, 문자, 시간, 날짜, 운동, 건강과 관련된 아이폰 잠금화면 꾸미기 목록이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위와 같이 제작 후 편집 페이지에서 다시 프리셋을 누르면 이전에는 틀만 보였던 위젯이 예쁘게 꾸며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치는 공간 내에선 자유롭게 가능하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최신 iOS 소프트웨어가 발표된 이 시점에선 아이폰 잠금화면 꾸미기와 관련된 추가적인 기능 관련 소식은 없습니다. 그래도 깔끔한 UI로 유명한 애플의 자존심이 아닐까 싶은데요. 작게 보이지만 그래도 포인트로 활용하면 좋은 위젯 앱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