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pro 출시일 가격 색상 달라진점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플 파크에서 제품 발표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키노트를 시청하는데 애플워치를 전면 40분이나 할애해서 발표하는데 뭐지 기다리는 iPhone은 언제나와 하며 새벽에 졸린 눈을 비비벼 시청하던 기억이 있네요 여러분들이 궁금해할 아이폰14 시리즈에 대한 내용만을 정리했습니다. 시작할게요.

프로/ 프로 맥스

아이폰14 pro / 14 프로 맥스는 각 6.1인치와 6.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전작 시리즈와 동일한 포지션을 가지고는 있지만 달라진 점이 있지요 바로 다이내믹 아일랜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동안 유출된 루머대로 알약모양의 펀치홀에 애플은 여기에 이름을 부여했는데 바로 다이나믹 아일랜드라는 명칭입니다. 이 발표를 보면서 애플 답다는 생각을 하게 됐는데요 새로운것 혁신적인 것을 보여줄때 특징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연결해주는 유기적인 디자인을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다이나믹 아일랜드에도 전작과 마찬가지인 트루뎁스 카메라가 들어 갔고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알림을 받는 공간으로 활용했는데 시스템 전반에 적용이 되어 있고 알림을 확인하는 동시에 백그라운드 활동도 볼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키노트로 봤을때 이 알림창도 제법 예뻐 보입니다. 노래 재생시 듣고 있는 음악의 앨범 아트를 볼수 있고 언제든 터치로 활성창을 열수 있었고 페이스 ID 승인된 화면도 시각적으로 잘 표현해 줬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6.7인치의 아이폰14 pro max 모델을 구입할 건데 전작과 또 달라진점이 바로 상시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는 점입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120Hz 가변재생률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기술이 들어갔고 Alway On Display 기능이 뒤늦게 출범 했는데 이미 안드로이드 에서 선보였던 기능이라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AOD 기능이 켜져 있을때는 1Hz 재생률로 배터리는 아끼면서 많은 정보들과 어두운 화면으로 볼수 있게 됩니다.

또다른 차이점은 A16 바이오닉 칩셋이 들어간다는 거죠 지금까지 스마트폰 칩셋중 가장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6코어 CPU (성능 코어 2개 효율코어 4개)

5코어 GPU

16코어 Neural Engine

으로 이뤄져 있으며 내부 방열 설계도 바뀌어서 발열까지 낮췄다고 합니다 물론 실제 받고 써봐야 알겠지만 현재 알려진 정보로는 이렇습니다.

또 다른 점으로 카메라가 업그레이드 됐는데요 첨단 쿼드 픽셀을 탑재한 48MP 메인 카메라가 들어갔습니다.

13대비 65% 커진 센서도 들어가서 키노트 상으로 봤을때는 아 이제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사진의 선예도가 좋았습니다.

이 기능과 함께 2배 망원 기능이 들어갔는데 메인 카메라에서 2배 망원줌이 생긴 겁니다. 광학줌 수준의 원해상도 사진과 4K 수준의 동영상을 찍어낼수 있다는 겁니다. 이로 인해 시네마틱 비디오도 해상도가 올라갔다고 하는데 과연 이게 가능한 건지 실물을 구하면 실제 테스트 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14 pro 색상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딥퍼플 이렇게 4가지 이고 어떻게 보면 자색 고구마 색으로 보이는데 실물을 확인하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구입한다면 딥퍼플을 고를거 같은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또 카메라 옆에 달려있는 플래시도 패턴이 다양해지고 강도도 강력해 져서 야간에 더 용의할거 같습니다.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 채택으로 전체 최대 밝기는 1000nit 부분 최대 밝기는 1600nit 야외에서 밝은곳에 갔을때는 2000nit 까지 올라간다 합니다. 이러면 드론이나 카메라 프리뷰 모니터로 활용하기 좋을거 같습니다.

또 한가지 기대되는 부분인데 스마트폰 화면을 액션캠처럼 쓸수 있도록 흔들림 보정을 잡아주는 기능인데 달리면서 찍어도 안정적이고 부드럽게 촬영될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인데 제가 꼭 필요한 기능이네요

아이폰14 / 플러스

이번 아이폰14 달라진점 으로 크게 다가오는건 역시 전작까지 있었던 미니 버전이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6.1형 일반과 6.7형 플러스 두가지 모델로 구성됐고요

아이폰14 색상은 미드나이트, 퍼플, 스타라이트, 프로덕트 레드, 블루 이렇게 다섯 가지로 구성 됐습니다. 새로운 블루 색상과 퍼플색상은 좋아할 분들이 많을거 같은 생각입니다. 기능적인 부분에 대한 업그레이드 보다는 색상때문에 사고 싶어 하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예상했던것과 마찬가지로 5코어 GPU가 탑재된 A15 바이오닉 칩셋이 들어갔고 5코어 GPU는 18%가 더 빨라졌고 더 부드러운 그래픽 출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체 제작한 이미지 신호 센서가 들어갔는데 이게 카메라 업그레이드와도 좀 관련이 있는거 같습니다.

1.9 마이크로 센서 F1.5 조리개 센서 시프트 ois 49% 개선된 저조도 촬영 야간모드가 2배가 빨라졌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빛을 더 많이 받아들이는 카메라로 업그레이드가 됐고 저조도 촬영에도 성능을 보여줄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 카메라로는 고화질 페이스타임이 가능해졌고 F1.9 조리개에 새로운 트루뎁스가 적용됐고 저조도에서 빠르게 초점을 잡을수 있도록 개선됐다고 합니다. 지능형 소프트웨어와 좀더 좋아진 A15 바이오닉 칩셋이 적용됐기에 가능한 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이폰14 카메라에도 마찬가지로 동영상 촬영시 액션모드가 추가됐고요 지금까지 iPhone 중에 사용시간이 긴 배터리가 탭재되었습니다. 프로 나 프로맥스에는 AOD 가 들어가서 배터리 소모가 클수 밖에 없는데 일반형과 플러스에는 120Hz 화면 주사율이 적용되지 않았고 5G 기술에 sSIM이 들어가서 길어질수 밖에 없지 않나 생각됩니다.

아이폰14 pro 가격

키노트를 보면서 어 가격이 동결이네 대박 이라고 외쳤지만 공홈을 보고 바로 생각을 접었습니다. 환율을 동결되지 않아서 인데요 128GB 기준 한화 가격이고 시작가 기준입니다.

프로 = 155만원

맥스 = 175만원

일반 = 125만원

플러스 = 135만원

중요한 아이폰14 pro 출시일은 미국 기준 9월 16일 부터이고 한국은 9월말 10월 초 예상됩니다. 빠르게 구입후 실물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덕질남녀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