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충전 소리 충전음 단축어 변경방법

꼭 필요하지 않지만 아이폰 단축어 기능을 활용하면 재미있는 개인 자동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배터리 게이지가 20%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 자동화를 통해서 충전을 해달라는 멘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물론 20% 미만으로 떨어지는 경우 iOS 자체적으로 팝업을 띄우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는데요.

어댑터가 연결된 경우 나만의 커스텀 멘트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단축어 활용해서 충전 소리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아이폰 앱 검색을 통해서 [단축어] 앱을 실행을 해주세요.

하단 메인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자동화]를 탭 해주세요.

우측 상단의 [+] 버튼 또는 [개인용 자동화 생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화면이 전환되면 [충전기]를 선택을 해주세요.

[연결될 때]와 [연결 해제될 때] 두 가지가 있는데요. 어댑터가 연결될 때 아이폰 충전음 변경할 예정이기 때문에 [연결될 때]를 선택 후 우측 상단의 [다음]을 눌러주세요.

화면이 전환되면 [동작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새로운 화면이 나오면 검색 창에 [텍스트]를 입력 후 [텍스트 말하기]를 선택을 해주세요.

상단에 [텍스트 말하기]가 생성이 되었는데요. [텍스트] 부분을 클릭해서 내가 원하는 문구를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어댑터가 연결이 되면 음성으로 [밥 먹는 중]이라는 멘트를 추가 후 우측 상단의 다음을 눌러주세요.

마지막 단계에서 하나 아이폰 충전음 변경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실행 전에 묻기]가 기본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우측 스위치를 눌러서 비활성화 상태로 변경을 해주세요.

활성화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어댑터가 연결이 되면 팝업 창을 통해서 설정한 자동화 기능 실행 여부를 묻게 되는데요.

저희가 원하는 건 어댑터가 연결되면 자동으로 음성 코멘트가 추가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반드시 [실행 전에 묻기]는 비활성화 상태로 변경 후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아이폰 충전 소리 변경 방법은 이렇게 단축어 앱을 활용해서 나만의 커스텀 음성 명령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비슷하게 배터리 잔량이 20% 미만으로 떨어지면 음성으로 충전을 해달라는 멘트를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위 자동화 기능을 이용해서 단축어 저장을 하면 어댑터 연결 시 아래와 같이 음성이 전달되는데요. 영상으로 확인을 해보세요.

아이폰 단축어 앱을 활용해서 충전음 또는 충전 소리 변경 같은 다양한 커스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크리티컬하게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나만의 커스텀 기능으로 더 애착이 가능 스마트폰으로 꾸밀 수 있으니 따라서 해보세요.

글로 복잡하게 쓰여있지만 실제 해보면 1분만 해보면 누구나 다 쉽게 할 수 있는 단축어 기능에 해당합니다. 갑자기 내 휴대폰이 충전이 안 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당황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미리 아래 포스팅을 통해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아이폰 충전이 안되요 또는 충전 중 발열이 심하게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