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알람 오류로 울리지 않아 지각, 소프트웨어 버그?

아이폰 알람 오류로 울리지 않아 지각, 소프트웨어 버그?

안녕하세요. IT 테크 인플루언서 스파이크입니다.

일부 아이폰에서 알람이 울리지 않는 오류가 발견되면서 애플이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30일 월스트리트저널과 포브스 등 외신은 "애플이 일부 아이폰에서 알람이 울리지 않는 문제를 파악해 해결에 나섰다"고 보도했습니다.

소프트웨어 버그?

최근 SNS 등에서 아이폰 알람 오류에 대한 콘텐츠가 여러차례 불거지면서 논란이 된 바가 있다는데,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계속되자 애플 측에서 대응에 나섰다고 하네요. 특히 과거에 설정한 알람을 그대로 뒀을 경우 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방송까지 탔음

미국의 IT 전문 매체 더 버지는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아이폰 설정의 소리 및 햅틱 항목에서 벨소리, 알림 볼륨 슬라이더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라"고 조언했습니다.

또는 "틱톡에서 일부 사용자는 페이스 ID 및 비밀번호에서 주의 알림 기능을 끄면 도움이 된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버지는 애플 측에서 해당 문제에 대한 문의에 답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알람 오류는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1년 아이폰3GS와 4에 내장된 알람 기능이 새해 첫날인 1월 1일과 2일에 OS 오류로 비정상적으로 작동한 현상이 전 세계적으로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주요 외신들은 "아이폰 알람이 울리지 않으면서 수많은 사용자가 직장에 늦거나 교통편을 놓치는 등 피해가 잇따랐다"고 보도했던 바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버그라면 부디 조속히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아래는 기사 출처입니다.(위에껀 국내 기사, 아래껀 해외 기사)

일부 아이폰에서 알람이 울리지 않는 오류가 발견되면서 애플이 이를 해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과 포브스 등 외신은 “애플이 일부 아이폰에서 알람이 울리지 않는 문제를 파악해

n.news.korea-iphone.com

Apple today said it is working on a fix for an iPhone software bug that has resulted in some alarms in the Clock app failing to play a sound at the...

www.macrumors.com

#아이폰 #아이폰알람 #아이폰알람오류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버그

알람은 중요합니다.

여기서부턴 사견입니다.

알람 중요하죠. 늦게 일어난 내 탓이 가장 크지만 알람만 철썩같이 믿고 푹 잤다가 지각이라도 하면 상사들 눈치 보이고 예상 못한 피해가 뒤따라올 수 있습니다. 아침 출근길은 출발 시간 5분 차이로 교통체증 때문에 30분을 지각할 수도 있어서 대단히 민감한 사항인만큼 소프트웨어 버그가 맞을 경우 조속한 해결이 따라왔으면 합니다.

하지만 모든 아이폰에서 그런건 아니라고 하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고, 당분간은 폰만 철썩같이 믿지 말고 다른 장치도 함께 쓰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이상, 오늘의 IT 뉴스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