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안꺼지게 유지하기 디스플레이 자동 잠금 시간 설정 방법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번을 스마트폰 화면을 들여다봅니다. 그리고 적어도 몇시간을 스마트폰을 보는게 시간을 사용하죠. 그래서 늘 배터리에 대해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화면이 오래 켜져 있다는 것은 배터리 소모가 된다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은 화면(디스플레이)이 보통 30초~ 1분 정도로 켜지게끔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핸드폰의 주된 쓰임새는 다를 수 있습니다. 때문에 화면이 금방 꺼지게 된다면 불편한 사람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화면이 켜지고 유지되는 시간을 "자동 잠금"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을 개인이 조절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조절을 통해서 아이폰 화면 안꺼지게 유지하는 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먼저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설정을 들어가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을 찾습니다. 처음 들어간 화면에서 조금만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됩니다.

자동 잠금 >> 안함

디스플레이 밝기 등 화면에 대한 몇몇 설정들이 보이실텐데요, 자동 잠금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30초부터 1분, 2분, 3분, 4분, 5분, 안함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안함" 즉 자동잠금을 하지 않겠다(화면이 꺼지게 두지 않겠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안함"으로 설정하게 되면 여러분들이 스마트폰을 바로 만질 수 없는 상태라면 계속 화면이 켜있는 것입니다. 패턴을 풀거나 화면을 계속 켜주어야 하는 수고는 덜 수 있겠지만 배터리 소모를 계속 하게되니 여러분의 패턴에 맞게끔 적절한 자동 잠금 시간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동 잠금 변경이 안되요

간혹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자동 잠금이 회색 글씨로 표시되어 변경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전력 모드"로 설정하게 되었다면 강제로 30초로 화면이 꺼지게 됩니다.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죠. 이런 경우는 "배터리"항목으로 가서 저젼력 모드를 비활성화 시켜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