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미국 점유율 50% 넘어버림!! #무려 12년만에!!

안녕하세요. 참부입니다.

최근, 네프콘에서 애플의 2분기 실적을 다루면서 아이폰의 미국점유율이 심상치 않다고 말씀드렸었죠?

그래서 버핏이 가장 사랑하는 기업이기도 할 텐데요.

워렌 버핏의 최근 13F를 보면 2분기에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이 옥시덴탈과 쉐브론 입니다. 유가 상승에 배팅을 한 셈이죠. 그러나 보유 종목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언제나 그랬듯이 "애플"입니다. 이번에 387만주를 더 매수하면서 총 8억9천 주 정도를

contents.premium.korea-iphone.com

최근에 의미있는 수치 관련 뉴스가 나와서 공유드려보려고 합니다.

아마 우리의 스마트폰 투자 관련해서도 상당히 의미있는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바로, 2분기 기준 아이폰의 미국점유율이 50%를 넘어버린 것인데요.

이것은 2010년 이후로 처음으로 안드로이드를 추월해버린 것이라고 합니다.

카운터포인터 리서치

결국 사과가 안드로이드를 잡아먹어버렸네요!! ㄷㄷ

아이폰의 가격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고 생태계 확대로 인해 다양한 애플서비스가 더 많은 돈을 벌어들이고 있는데 기기인 아이폰이 더 점유율을 늘린다는 것은 P와 Q가 동시에 늘어난다는 것이니 애플의 이익과 생태계는 더 공고해쥘 수밖에 없겠죠?

카운터포인트에 의하면 미국 내 아이폰 이용자 비율은 '07년 첫 모델 출시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고 최근 4년 사이에 안드로이드 이용자 상당수가 아이폰으로 넘어왔다고 하네요.

글로벌 시장은 어떨까요? 4년 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20%가 체 안 되었던 아이폰이 최근에 25%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반면에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은 77% ('18년)에서 70%까지 내려왔다고 하니 상당히 빠르게 줄어들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마치 인텔과 삼성전자의 현재를 보고 있는 것 같은데, 그래도 안드로이드의 대표선수가 우리나라의 삼성전자 인만큼 (주주로서) 더 힘내줬으면 좋겠습니다. (애플도 주주인 건 함정!! 이름하야 아무나 이겨라! 전략!!)

행복한 한 주 시작하시고, 오늘도 포스팅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부가 분할매수 시점을 딱!! 찍어주는 글로벌 실시간 주식 Tracker 9월 구독 신청이 절찬리에 진행중입니다.

이런 시기에 봐야 더 수익률이 좋았던 것은 안 비밀!!! 어서 구독해보시고 로봇매수의 힘을 느껴보세요^^

안녕하세요. 참부입니다. 갈수록 구독자가 너무 많아져 (쪼끔은) 고민인 Tracker입니다. 아마 이번 씨게 ...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