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미니 미러링케이블로 TV 연결하기 (feat. 케이베스트)

아이폰 12미니는 8핀 충전기를 사용한다. C타입이 아니다보니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과는 또 다른 미러링 케이블이 필요한 상황! 특히나 아이폰12미니는 배터리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충전이 되면서 HDMI로 연결되는 제품이 필요했다. 그래서 찾게된 케이베스트 미러링 케이블! 모든 8핀 타입의 스마트 기기는 케이베스트 미러링 케이블 하나로 영상과 사운드 데이타를 HDMI가 들어가는 모든 기기에 연결시킬 수 있다. 모니터, 노트북, TV, 프로젝트 등등!

길이가 2m로 충분히 긴 편이고, 연결만 하면 거의 자동으로 실행된다고 볼 수 있을 만큼 간편하다. 특히 충전을 하면서 영상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

아이폰 8핀 to HDMI케이블 사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다.

하지만 설명서를 구지 읽지 않아도 본능적으로 설치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그만큼 간단하다. ㅎㅎㅎ USB는 충전기 연결해서 코드 꼽으면되고, 평소 8핀 충전기는 항상 아이폰에 연결했으니 아이폰에 연결시키고, HDMI선은 티비나 모니터에 연결하면 끝!

KBest라고 쓰여있는 HDMI선인데 생각보다 견고하게 되어 있어서 꽂고 뺄 때 아주 용이했다.

점점 C타입으로 바뀌는 와중에 꿋꿋하게 8핀을 사용중인 나의 아이폰12미니^^ 나에게 친숙한 모양 8핀~

일단, 케이베스트 미러링 케이블의 장점은 선의 길이이다. 2m로 HDMI선이 긴것도 장점이지만, 충전선도 생각보다 긴 편이여서 쉽게 충전기 코드를 꽂을 수 있다. 만약 저 선이 너무 짧은데 근처에 콘센트가 없으면 대략난감. 하지만 충분히 긴 길이를 제공하고 있다. 다들 HDMI선 길이만 체크하는데 사실 충전쪽 선의 길이도 상당히 중요하다!

물론 티비에 USB에 바로 연결해도 되지만 상황에 따라 그 곳에 다른 USB가 꽂혀 있는 경우(예를 들면 마우스 동글이) 따로 콘센트에 꽂아야 하기 때문!

티비 뒷편의 상황! 요즘 티비는 HDMI선을 꽂을 수 있는 곳이 3개 정도 되고 USB도 충전이 가능하게 2개 정도 있다. 일단 HDMI선 연결하기

그리고 좀 더 안정적인 충전을 위해 티비 뒤가 아닌 콘센트에 직접 연결을 해보기로 했다.

뭐 티비 USB에도 충전 표시가 되어 있기때문에 꽂으면 충전이 되지만, 내가 실제로 연결할 곳은 그렇지 않아서 실제 사용하는 곳과 최대한 비슷하게 시뮬레이션을 돌려봤다. 오~ 충전이 잘 되어가고 있다. 물론, 충전은 배터리 유지 정도라고 보면된다~

이제 리모컨으로 외부입력을 누른 뒤, 알수 없음이라고 뜨는 HDMI를 선택했다. 하자마자 아이폰에 신뢰하겠냐는 메시지가 뜨고 예를 누르자 마자 바로 아이폰 화면이 큰 TV에 미러링 되기 시작했다! 오~~ 진짜 설치완전 쉬움!

자, 그럼 요즘 내가 매일 같이 따라하고 있는 빅씨스의 홈트를 틀어보기로 했다! 물론 집 티비는 스마트 티비라 바로 유튜브를 연결해서 볼 수 있지만, 자취방에는 티비가 없기 때문에 모니터에 연결해야하고 그런 상황을 감안해서 속도와 끊김 정도를 확인하려고 케이블로 연결시켰다.

우와~ 영상이 끊김도 없고, 아이폰에서 조작하는 그대로 버퍼링 없이 바로바로 재생되는게 너무 좋았다. 케이블이 사양이 좋지 않으면 아이폰에서 움직인 뒤 약간 시간차를 두고 티비화면에서 움직이는데, 지금은 완전 동시에 촥촥 움직임! 우왕~~ 아이폰 미니의 작은 화면으로 보던걸 티비화면으로 보니까 더 생생하게 느껴진다. 우리 강아지 사진들을 한번 쫙~ 봤는데 너무 귀여워~~

강아지들이 너무 귀엽다! 가족 모임한 뒤에 이렇게 아이폰이랑 연결해서 같이 큰 화면으로 사진을 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세상에~ 귀여운 꼬물이들이 마치 티비 화면에서 나올것만 같다! 화질도 너무 좋고, 연결도 아주 안정적이다. 미러링 케이블도 길어서 움직임도 자유롭다~

너무 귀여워서 한참을 사진첩에 있는 강아지 사진을 봤다. 작은 아이폰 미니 화면으로 보다가 큰 TV모니터로 보니 진짜 감회가 새로움! 동영상도 바로바로 플레이 되서 좋았다.

미러링 케이블로 아이폰을 TV에 연결할 때 버퍼링이나 시간 차가 생기는걸 가장 우려하는데, 케이베스트 TV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은 정말 아이폰에서 움직이는 그대로 화면이 바로바로 동시에 움직인다. 얼마나 동시에 움직이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아이폰과 티비 화면을 동시에 찍어봤다.

작은 화면으로 홈트를 보고 따라하면 시선이 계속 아래에 고정되서 동작을 잘 따라하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큰 화면에 미러링 시켜두면 앉아서 할때나 서서할때마다 휴대폰을 계속 이동시키지 않고 편하게 홈트를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다.

음~ 이정도면 완전 만족!!

연결도 간편하고 끊김없이 영상 재생도 잘 될 뿐만아니라, 아이폰을 충전하면서 미러링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이다!

아이폰 hdmi 티비연결 케이블

smartstore.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