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소리가 안나요 아이폰 갤럭시 카카오톡 알림소리 안남 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의 알림 소리가 안나요 하는 이야기를 간간히 들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카톡의 알림 소리가 안나면 어떻게 될까요? 중요한 메시지의 알림을 알아채지 못해 골든타임을 놓칠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카카오톡의 알림 소리가 안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몇가지를 추려 의심해볼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그 몇가지를 의심해보고 조치를 해보는 시간을 갖어보도록 할께요.

애플 아이폰

제어센터 방해금지 모드 & 소리 체크

첫번째로 가장 빠르게 확인해볼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디스플레이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제어센터를 실행합니다.

여기서 방해금지 모드가 켜져있지는 않은지, 또는 사운드 음량이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는건 아닌지 체크를 해봅니다.

카카오톡 앱 내 알림 설정

두번째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측 하단 점3개 더보기를 터치하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을 터치해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알림을 찾아 터치해주시고요, 이 알림 설정 메뉴에서

모든 알림에 대한 부분을 활성하로 변경을 해주세요.

어떤 부분에서 알림소리가 안나요가 되었는지는 나중문제 입니다. 급한건 알림소리가 안나는 부분에 대해 조치를 하는것이죠.

아이폰 설정 알림 메뉴 체크

아이폰의 설정앱을 실행해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는 알림 메뉴를 찾아주세요.

카톡앱을 찾아주신뒤 알림 허용과 긴급한 알림, 그리고 사운드의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체크를 해주도록 합니다.

삼성 갤럭시

제어센터에서 체크

아이폰과 모든 부분이 동일합니다. 다만 화면의 레이아웃과 구성이 조금 다를뿐이죠.

동일한 동작으로 제어센터를 오픈하여 방해금지 모드 설정여부와 소리의 볼륨 체크를 해주도록 합니다.

카카오톡에서의 알림 체크

카톡 알림소리가 안나요 라고 묻기전 카카오톡 앱에서 설정을 들어가 먼저 체크를 해보시면 됩니다.

우측 하단의 더보기에서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으로 이동해줍니다.

알림메뉴에서 모든 알림관련 메뉴를 활성화로 변경을 해주세요.

휴대폰 설정 앱에서의 알림 설정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설정앱을 찾아 실행하도록 합니다.

알림 메뉴에서 앱알림을 찾아주신다음

카카오톡의 알림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주신뒤 터치해 메뉴 내부로 이동을 해줍니다.

알림의 허용여부와 관련된 소리를 모두 체크하여 확인을 해주도록 합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카톡 알림 소리가 안나요 하게 되는 경우에 조치해볼수 있는 3가지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순차적으로 모든 방법을 동원해보고 그래도 안된다면 서비스센터 방문을 추천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