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끄기 안뜨게 변경해 보자.

카톡이나 메시지, 메모에서 텍스트를 복사하고 앱을 이동하면 붙여넣기를 허용할 것인지를 물어보는 팝업창이 뜹니다.

무시하고 싶지만, 허용이나 허용 안 함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만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으니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에요.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끄기, 안뜨게 변경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끄기

아이폰의 최대 단점은 카드 사용 내용이 바로 가계부 앱에 입력되지 않는 점입니다.

메시지에서 복사하고 가계부 앱에 들어가 따로 저장하는 것도 귀찮은데 매번 허용까지 눌러야 하니 영 번거롭네요.

메모장에 적어두었거나 카톡으로 전달받은 계좌번호를 복사해 금융 앱으로 들어가 이체하려 할 때 역시 팝업창이 뜹니다.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을 안뜨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렵지도 않아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한참 아래로 스크롤 해 내려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끄기 할 앱을 찾아주세요.

한 번에 안뜨게 할 수 없으니 각각 앱으로 들어가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클릭해 들어가 보니 여러 가지 메뉴가 보이고 중간쯤에 다른 앱에서 붙여넣기 항목이 보이네요.

이 부분을 클릭할게요.

모든 앱에 있는 것은 아니고 대부분 금융 앱에서 보입니다.

간혹 게임 앱에서 보이기도 하니 팝업 되면 그때 바로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을 해 주면 됩니다.

묻기 / 거부 / 허용 3가지 항목에서 허용을 선택해 주면 더 이상 팝업창이 뜨지 않게 됩니다.

복사 후 앱으로 이동하면 바로 붙여넣기 함 이 보이니 따로 클릭할 필요 없이 다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요.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이 번거로웠다면 얼른 안뜨게 설정해 좀 더 편하게 사용하시기를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