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저전력모드 설정 해제로 소모 줄이기

안녕하세요. 요즘 스마트폰으로 게임이나 인터넷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보니 손에서 놓는 시간이 거의 없을 정도인데요. 그렇다보니 외출해서나 캠핑을 가있을때 생각보다 배터리가 쉽게 닳아서 곤란에 처할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아이폰 배터리 저전력모드 설정을 해서 배터리 소모량을 조금이나마 줄여서 조금 더 오래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앱으로 들어가주세요. 기타 폴더에 있을수도 있으니 설정 아이콘이 안보인다면 검색을 해서 찾아보시는 것도 편리합니다. 설정에 들어와서 스크롤을 조금 내리거나 아래쪽을 보시면 배터리라는 항목이 보이는데요. 이곳에서 배터리 관련 설정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설정에 들어오면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고 마지막 충전량이나 배터리 성능 상태 전반적인 부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저전력 설정 모드도 이곳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저전력 모드는 디폴트로 해제가 되어있으며 직접 활성화 해야합니다. 아이폰 저전력 모드 설정이 제대로 되었다면 우측 상단에 배터리 모양이 녹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아이폰 저전력 모드는 배터리 지속 시간을 늘려줄수는 있으나 성능 저하를 일으키거나 일부 기능들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특별한 상황에서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저전력 모드 해제 방법 역시 동일한 경로로 들어와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저전력모드 설정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