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R 크기 아이폰10R 지금은?
안녕하세요 왕별입니다. 오늘은 아이폰XR 크기, 이외의 정보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XR은 아이폰10R로도 가끔씩은 불리지만 정식 이름은 XR이라는 점을 미리 참고하시면 됩니다. (X가 10이라는 숫자이며 말그대로 R은 10의 뒤에 붙는 휴대폰 이름입니다.)
사용 리뷰
사실 XR 모델이 현시점에서도 보조폰으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애플이 휴대폰을 잘 만들었다고 말씀 드릴 수 있을정도입니다. 칩의 성능은 A12로 아무래도 요즘 나오는 프리미엄 라인보다 예전 모델인 것 같지만 현시점에서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폰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프로급의 크기라서 나름 큰편에 속합니다.
의외로 XS의 디스플레이 크기가 XR보다 작은 것을 감안하시면 XR은 예전 모델 라인들 중에서 큰 화면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XR이 더 나은편에 속하며 다만, 제품이 알루미늄 글래스로 포함이 되어있기때문에 관리를 잘해주셔야지 더 오랫동안 사용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며 카메라도 싱글로 되어있어서 성능 부분에서는 아쉬울 수 있습니다.
초창기 출시에는 전면 상단 화면의 M모양은 호불호가 있긴하지만 휴대폰 뒷면은 아름다운편에 속한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사용 시간은 현시점에서 아쉬울 수 있지만 이 시기에는 16시간정도 OTT서비스를 즐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기때문에 가볍게 인터넷 검색등을 활용하시는 경우 만족스럽게 보조 휴대폰으로 활용은 괜찮아보입니다.
예전 모델이다보니 충돌감지 기능은 미포함이긴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긴급 구조 요청이 포함 되어있으며, 이 시기에도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실 수 있었습니다. 다만, 5G망으로 출시한 것이 아니라 4G로 나왔기때문에 역시나 오래 된 모델 같긴 하며, 생활 방수 기능이 있긴 하지만 최대 수심이 1m라서 XS와 퀄리티면에서 차이를 확실히 둔 것 같습니다.
끝맺음
물론 XS는 디자인 자체가 고급스러움이 있기때문에 고급진 보급형 모델을 가실것이라면 XS가 더 나아보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XR은 톡톡튀는 느낌이라서 자신은 톡톡 튀면서 큰 화면을 선호하시면서 오래된 칩, XS보다 화면이 큰 아이폰XR 크기, 보조용폰, 소장용으로는 아직까지 쓸만한 것 같은 아이폰10R이라는 의견을 덧붙이며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