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휴대폰 성지 핸드폰 아이폰 최신폰 싸게사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포 휴대폰 성지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꼭! 알아둬야 할 실구매가 수법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스마트폰이 너무 비싸서 싸게 사려고 여기저기 발품 팔다가 오히려 호갱 당한 경험이 있으시다면, 오늘 포스팅이 정말 도움이 될 거예요.

기본적인 용어부터 꼭 피해야 하는 호갱 수법을 정리해보고, 진짜 성지 찾는 법까지 공유해드릴테니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

목차

  • [jd

    실구매가와 할부원금

    실구매가와 할부원금

  • [jd

    대표적인 호갱조건

    대표적인 호갱조건

  • [jd

    성지 찾는 방법

    성지 찾는 방법

    실구매가와 할부원금

    사실 실구매가나 할부원금은 원래 같은 말입니다. 할부원금은 할부를 하든 한방에 일시불로 사든, '내가 사고자 하는 물건의 가격'입니다. 실구매가 역시 마찬가지죠.

    하지만 휴대폰을 살 때만큼은 완전히 다른 말이 되는데요. 만약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을 사려고 하는데 정가가 1500원입니다. 그런데 막상 구매하려고 보니 할인행사 중이라 1000원에 판다고 합니다.

    그럼 할부원금과 실구매가는 1000원입니다. 똑같다는거죠. 1500원은 휴대폰으로 따지면 '출고가', 즉 어떠한 할인도 적용되지 않은 정가입니다.

    그럼 왜 스마트폰을 살 때는 실구매가와 할부원금이 다르게 나타날까요? 그 이유는 휴대폰은 한번에 일시불로 결제하기보다는 할부로 나눠서 돈을 지불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할부원금, 즉 내가 실제로 내야 하는 가격은 100만원인데... 여기에 카드결합이나 중고폰 매입, 기변포인트 눈속임 등을 통해 기기값이 저렴해보이게 만듭니다.

    실제 할부원금이 100만원이고 여기서 보조금은 만원도 주지 않으면서, '카드 만들고 선택약정으로 하면 한달에 요금 얼마 나오고, 그럼 실구매가 50만원입니다~' 하면서 저렴한 척만 하는 거죠.

    대표적인 호갱조건

    그럼 군포 핸드폰 성지 찾을 때 어떤 조건을 피해야 할까요?

    일단 기본적으로는 장기 할부를 피해야 합니다. 먼저 '약정'과 '할부'를 구분해주셔야 하는데요. 할부는 말 그대로 기기값을 나눠내는 것이고 약정기간은 통신사와 정해진 기간동안 휴대폰을 쓰겠다고 약속을 하는 겁니다.

    약정이 2년이라고 할부도 무조건 2년인 건 아닙니다. 3년, 4년까지도 할 수 있죠. 그런데 보통은 헷갈려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약정이 2년이라는 것만 강조하면서 할부기간을 3년 이상으로 설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할부기간이 길어지면? 당연히 매달 내는 요금은 줄어들게 됩니다.

    그럼 구매하는 입장에선 '아이폰 최신폰인데도 한달 요금이 이것밖에 안 나오네? 그럼 저렴한 게 맞나보다' 하고 구매하게 됩니다. 실제로는 그냥 할부 기간이 길어져서 요금이 낮아진 것뿐이고, 오히려 이자만 많이 붙는 것인데 말이죠.

    이런 조건을 피하고 싶다면 일단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기종의 출고가가 정확히 얼마인지, 공시지원금은 얼마인지 미리 확인해봐야 합니다.

    여기서 공시지원금이란 무엇일까요?

    일단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에 대해 모르면 호갱 당할 확률 매~우 높아진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우리는 스마트폰을 살 때 그냥 기기만 딸랑 사는 게 아니라, 통신사 2년 약정을 걸게 됩니다. 이때 그냥 약정만 하는 것이 아니고 기기값 혹은 요금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기기값을 할인해주는 것이 공시지원금, 요금을 월 25% 할인해주는 것이 선택약정입니다. 구입할 때 두 가지 혜택을 동시에 받는 건 불가하기 때문에 어떤 제도가 더 유리한지 비교 후 선택하셔야 하고요.

    공시지원금을 받은 경우에는 일단 기기 출고가에서 공시지원금을 뺀 값이 '할부원금'이 됩니다. 선택약정을 한 경우에는 요금만 할인이 되니까 출고가 그대로 기기값이 들어가고요.

    그런데 이렇게 사면 공시지원금을 받은 경우에도 '이것만 받고 사야되는건가?' 아쉬운 마음이 들고, 선택약정을 한 경우에는 '요금만 할인이 되고 기기값은 정가 그대로네...' 부담이 그대로 남게 됩니다.

    성지 찾는 방법

    그래서 군포 핸드폰 성지를 찾게 되는 거죠. 성지에서는 공시지원금, 선택약정 둘 중 어떤 혜택을 받았건 '추가 보조금을 30~70만원 이상'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출고가 100만원짜리 폰인데 공시지원금이 40만원이다? 그럼 할부원금은 60만원이었을 겁니다. 그런데 여기에 보조금으로 40만원을 또 준다면? 최종 할부원금은 20만원이 됩니다.

    이렇게 할부원금 기준으로 보셔야 내가 얼마나 할인을 받고, 어떤 가격에 사는 건지 정확하게 알 수 있어요. 월 요금이 얼마니까 실제로는 ~만원에 사는 거나 다름없다며 실구매가로 얘기하는 곳을 피하는 이유죠.

    모든 할인이 적용된 최종 성지 가격은 카페 최검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아이폰 최신폰 구매 예정인 분들은 한번 참고해주시고요.

    그럼 군포 휴대폰 성지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해보겠습니다. 실구매가/할부원금, 공시지원금/선택약정 차이 꼭 기억해주시고요. 되도록이면 할부보다는 완납으로 구매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ky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