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톡 알림 안떠요 해결 방법

아이폰은 앱(App)에 대한 알림 기능이 개별적으로 설정되어 있어요. 가끔 메신저 앱이 울리지 않아 당황할 때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한 번에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준비할 것은 아이폰과 정상적인 인터넷 연결 상태입니다. 물론, 인터넷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면 카톡 알림도 당연히 안 뜨겠죠? 아래에서 4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애플리케이션 설정 확인

카카오톡 알림이 안 뜨는 이유 중 하나는 새롭게 설치한 카카오톡 알림 설정이 제대로 활성화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해결을 위해 메신저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에 들어가겠습니다.

설정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이 중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화면에서 <알림> 항목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카톡 알림과 관련된 기능들이 많이 있죠? 여기서 <미리 보기>는 꼭 켜주세요.

나머지는 애플리케이션 실행 중에 관련한 기능이기 때문에 선택에 따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2. 특정 상대의 대화창 확인

또한, <특정 상대방>에게만 카톡 알림이 안 뜨는 경우가 있죠? 그런 경우에는 해당 대화창에서 <종 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종종 해당 기능이 꺼져 있어서 알림이 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이 부분도 꼭 한번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3. 아이폰 내 설정 확인

위에서 언급 드렸던 것과 같이 아이폰은 앱(App) 별로 알림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어요. 종종 알림 설정 팝업을 무시하고 지나치느라 해당 기능을 끄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1, 2번 방법으로 진행해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마지막으로 아이폰 내 설정을 확인해 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아이폰 내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위 설정 화면에서 <알림>이라는 기능 항목을 찾아서 들어와 주세요.

화면을 터치한 상태로 스크롤 하여 내려주시면 <카카오톡> 앱을 발견하실 수 있는데요. 이처럼 애플리케이션마다 알림 설정이 다르게 되어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죠?

현재 <알림 허용>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혹은 <잠금 화면 / 알림 센터 / 배너> 부분도 모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사운드/배지 기능>을 활성화해주신 다음, <미리 보기 표시> 기능도 같이 켜주시면 되겠습니다.

4. 업데이트 버전 확인

현재 내 카톡 버전(Ver.)이 최신 업데이트 상태로 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주세요.

종종 구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알림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버전이 지난 것이라면 앱스토어(Appstore)에서 별도로 업데이트를 진행한 뒤에 다시 한번 메시지 알림이 뜨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 이렇게 알려드린 4가지 방법으로 카톡 알림 안떠요를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카카오톡 기프티콘, 어떻게 환불받을 수 있을까?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기프티콘을 선...

blog.korea-iphone.com

오늘은 카톡 친구 생일을 확인하는 방법, 혹은 카톡 친구의 생일이 안뜨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목차 생...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