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유튜브 밴스드의 모델별 차이
어린이 날이 5월 5일 밤 늦은 시간에 잠은 안오고 심심해서 아이폰8과 아이폰X에도 유튜브 밴스드를 설치해 봤습니다.
2023년 5월 5일 어린이 날에 하루종일 비가 내리고 우중충한 날씨라서, 아이폰X와 아이폰8에도 아이폰용 ...
blog.korea-iphone.com
그리고 아전에 설치하여 사용하던 아이폰6S와 아이폰11을 비교해 봤습니다.
실행되는 것은 동일합니다.
모두 AltStore 를 설치하여 유튜브 밴스드를 설치한 것이고, 아이폰8, 아이폰X, 아이폰11은 iOS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끝나 상태로 실행 중입니다.
아이폰6S는 iOS 15 버전 상태이고, 아이폰6S는 아이폰16을 지원받지 못합니다.
유튜브 PIP를 아이폰6S에서는 안됩니다.
영상은 나오지 않지만, 백그라운드 플레이는 됩니다.
따라서, 영상은 나오지 않으니 화면을 꺼도 음성은 나옵니다.
그외에 나머지 아이폰8, 아이폰X, 아이폰11은 정상적으로 PIP가 잘 됩니다
오리지널 유튜브 앱은 아이폰6S에서 엄청 느리고 버벅임이 심하지만, 유튜브 밴스드를 실행하자 마자 바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그 만큼 가볍습니다.
영상을 플레이 할 때에 해상도 조절도 아주 편하고 좋습니다.
대신에 귀차니즘이 동반됩니다.
7일간만 실행이 되기에 7일 전에 노트북과 케이블로 연결하여 리프래시 작업을 해 줘야 합니다.
그런 귀차니즘만 참는다면, 아이폰에서도 안드로이드의 유튜브 밴스드 만큼이나 편리한 유튜브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약간의 보안 위험이 존재합니다.
테스트 용도로만 설치할 수 있는 개발자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라서, 보안 취약점이 존재할 수 있구요.
물론 이런 선택은 모두 개인의 몫입니다.
설치를 하여 실행하는 것은 자유입니다.
그러나 그런 자유에는 그 만큼 자신이 관리를 해야 한다는 의미가 되겠구요.
아이폰이 이상해 지거나 또는 자신의 게정에 문제가 발생해도 그것은 사이드로딩으로 유튜브 밴스드 앱을 아이폰에 설치한 사용자의 책임입니다.
그래서 저도 설치한 아이폰에는 개인정보, 은행정보, 결제정보 등을 절대 넣어 두지 않습니다.
단지 게정 정보만 있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