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연락처 전체 or 선택 삭제 3초도 안 걸리네요?

안녕하세요. 아이티 일병 구하기입니다^^

블로그 활동을 쉰지는 참 오래됐지만 '아이폰일병구하기'라는 이름으로 14년 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여, 왕성한 활동도 해 봤고, 블로그 활동에 공백 기간도 꽤 되지만, 오랜 기간 사용해 온 이름을 최근 '아이티 일병 구하기'로 변경했더니 인트로를 쓸 때마다 헷갈리기도 하지만, 아쉽고 섭섭한 마음도 많이 드네요^^

그래도 정통성만은 버릴 수가 없죠~그래서 저의 아이폰 사랑은 계속됩니다^^물론 안드로이드폰도 동시에 소지하고 있기에 같은 사랑을 가지고 있지만요^^

아이폰의 전화기 답지 못한 단점

아이폰의 현대에 들어서 스마트폰이라고 불리는 휴대용 전화기죠?

그런데 그러한 전화기에 있어야 할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답은 전화번호를 등록하는 것은 쉽지만, 삭제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불필요한 연락처를 하나씩 찾아가면서 삭제해야 한다는 것은 더더욱 그 불편함을 부각시킵니다.

오늘은 그런 아이폰의 연락처를 한 방에 간편하게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연락처를 간편하게 삭제하기

'AppStore'에 들어가 주세요.

앱스토어에 들어오셨다면 하단에 검색을 선택해 주세요.

상단에 검색창을 누르신 후 '#연락처멀티삭제' 라고 적어주시면 아래에 연관 검색어로 나타난 이름을 선택해 주셔도 되고, 그대로 아이폰 자판의 엔터키를 눌러서 검색 완료를 해 주셔도 됩니다.

이제 좌측에 표시한 것처럼 '연락처 멀티 삭제'를 받기 하여 설치해 주세요.

설치를 마치면 아이폰 배경화면에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앱을 실행시켜 보시면 내 연락처들이 주르륵 나와있습니다. 이제 불필요한 연락처만 선택을 해 볼게요.

저는 예시로 모두 ㄱ이라는 이름으로 다수 저장해놨습니다. 이 중에 상위의 3개만 체크를 하고 우측 상단의 삭제를 눌러 보세요. !!! 주의!!!라는 팝업과 함께 내가 선택한 수만큼의 연락처를 삭제한다고 하네요.

당연히 '네'를 눌러주시면 선택한 연락처만 말끔히 삭제됩니다^^

추가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추가'를 누르시면 바로 추가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등록할 연락처의 정보를 모두 기입하신 후 '완료'를 해 주세요^^

그럼 연락처 멀티 삭제 앱에서도 바로 이렇게 등록이 된 모습을 보이고, 아이폰 기본 전화번호부에도 잘 등록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일부를 삭제하는 것만 보여드렸고, 만약 연락처를 전부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좌측 상단의 '전체 선택' 눌러주세요. 그럼 연락처 전체가 일괄로 체크되었다면 우측 상단의 '삭제'를 눌러주세요.

전체 선택된 연락처의 숫자와 함께 삭제할 것이냐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저는 당연히 삭제 안 할 거니까 '아니요'를 선택 후 좌측 상단의 '선택 해제'를 눌러주었습니다.

전체 삭제를 하실 분들은 당연히 '네'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전체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하죠?

설치부터 연락처 삭제 및 추가까지 일련의 과정을 영상으로 담았으니 글로 이해가 어려우신 분들은 영상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프로그램은 연락처를 일괄적으로 삭제하거나 추가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는 것에는 여타 앱들이 따라올 수 없는 편안함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적화의 문제로 딱 그 정도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드리며, 오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과 단점

  • [jd

    성가시게 하는 광고가 없다

    성가시게 하는 광고가 없다

  • [jd

    굉장히 직관적이고 빨라서 편하다.

    굉장히 직관적이고 빨라서 편하다.

  • [jd

    연락처를 한 번에 정리하거나, 부분 정리가 가능하다.

    연락처를 한 번에 정리하거나, 부분 정리가 가능하다.

  • [jd

    최적화가 잘 못된 것인지 관리를 안 하는 것인지 몇 년째 변화가 없다^^;

    최적화가 잘 못된 것인지 관리를 안 하는 것인지 몇 년째 변화가 없다^^;

  • [jd

    연락처 체크박스를 제외한 부분을 건드리면 앱에서 튕긴다.

    연락처 체크박스를 제외한 부분을 건드리면 앱에서 튕긴다.

  • [jd

    결론적으로 관리보다는 삭제와 추가만 가능한 앱이다. 어쩌면 이건 장점일 수도?^^

    결론적으로 관리보다는 삭제와 추가만 가능한 앱이다. 어쩌면 이건 장점일 수도?^^

    본 포스팅은

    어떠한 대가 없이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