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출시일, 가격, 디자인 한번에 알아보기

아이폰14 출시일, 가격, 디자인 한번에 알아보기

출처: unsplash.com

이번 아이폰14는 2022년 9월 7일 공개되어 23일 공식적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공개를 앞두고 여러 가지 소식이 더욱더 나오고 있는데요. 전작과 어떤 점이 다를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13에서는 큰 변화가 없었던 만큼 이번에는 어떤 것이 달라질지 더욱 궁금해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들려오는 소식을 한번에 정리해보겠습니다.

출처: phonearena.com

우선 가장 큰 것은 아이폰14 라인업의 변화입니다. 전과는 다르게 5.4인치 미니가 단종되고 6.1인치 두 가지, 6.7인치 두 가지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색상으로는 기본 라인이 미드나잇, 스타라이트, 스카이블루, 레드, 퍼플, 다섯 가지와 프로 라인은 그라파이트, 실버, 골드, 다크 퍼플, 네 가지 구성입니다. 또한, 디자인에서도 변화가 예상되는데요.

출처: phonearena.com

상단 노치가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상단에 펀치 홀 카메라의 페이스 ID 센서의 위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라인업에는 동일하게 적용되지만, Pro에는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화면은 전작과 같지만 펀치 홀 때문에 조금 더 크게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체감하는 모습도 달라져 보일 것이라 전망됩니다.

출처: phonearena.com

아이폰14 카메라는 기본형에는 F1.9 전면 1200만 화소를 탑재했고, 후면에는 센서 시프트, OIS, Dolby Vision 촬영 및 위상차 검출 AF 지원이 되는 1200만의 광각, 초광각이 들어갑니다. Pro에는 F1.9 1200만 전면과 후면에는 센서 시프트, OIS, Dolby Vision 촬영 및 위상차 검출 AF 지원이 되는 4800만의 광각, 초광각, 망원이 들어갑니다. 드디어 화소 수가 높아지는 업그레이드가 예상됩니다.

출처: phonearena.com

그리고 카메라가 튀어나오는 모습은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며, 프로세서는 애플 A16 바이오닉 칩셋과 메모리는 6GB, 8GB로 나누어질 것으로 보이는데 아직 오피셜 정보는 아니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나온 후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20Hz 주사율을 가진 프로모션으로 탑재되며 배터리는 전작보다 살짝 늘어난 용량이라고 합니다.

출처: phonearena.com

많은 분들이 기대했던 USB-C 타입 적용은 2023년 이후 모델부터 적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라이트닝 커넥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가격에 대한 부분은 아직까지도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성능과 디자인이 달라지기에 인상이 어쩔 수 없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순서대로 799달러, 899달러, 1099달러, 1199달러로 예측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출처: phonearena.com

하지만 최근 소식에 의하면 소폭 상승과 더불어 일반 모델은 50달러 저렴할 것이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확실하게 나와야 알 것 같습니다. 이제 공개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우리나라는 한달 정도 있으면 직접 만나볼 수 있을 듯합니다. 아이폰14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 정보를 통해 미리 알아보고 좀 더 빠르게 정보를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 휴대폰할인마트 방화역점 >>

서울시 강서구 금낭화로 135

서울특별시 강서구 금낭화로 135 금강프라자빌딩

전화 번호 > 02-2661-0317

영업 시간 > 10:00 ~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