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이벤트 개최! / 애플 공개 제품 라인업 / 아이폰14 / 애플워치 8 / 애플워치 울트라 / 에어팟 프로 2 / 아이폰 14 출시 가격

안녕하세요! IT 모바일 앱/웹 개발 전문 외주 업체 디펙트럼입니다. 9월 7일 현지시각 기준으로 2시에 애플 이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애플 이벤트에서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 14가 공개되었는데요! 어떤 제품들이 공개되었는지 빠르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Apple Watch 8

가장 먼저 공개된 것이 바로 애플 워치 8입니다. 특히나 이번에는 애플 워치 울트라가 공개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존 애플 워치 시리즈보다 테두리가 얇아져 디스플레이가 더 넓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수, 방진, 긁힘 방지가 포함되어 더욱 튼튼해졌다고 하네요,

이번 애플 워치 시리즈 8에서는 넘어짐 감지, 긴급 구조 요청, 의료 정보 제공 등의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수면 추적, 생리 주기 추적, 마음 챙기기 기능까지 생겨 헬스적인 부분을 향상시켰습니다.

이 외에도 심전도 측정, 불규칙한 심장 박동 알림, 혈중 산소 측정 등이 가능하여 건강과 안전에 대한 요소들이 증가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충돌 감지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충돌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응급 서비스에 연결되어 긴급 연락처에 위치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만에 하나 교통 사고나 다른 사고들이 발생했을 때를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애플 워치 8은 최대 18시간이 사용가능하도록 배터리 용량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저전력 모드를 도입하였는데요. 저전력 모드는 Watch OS 9 이상이 설치된 애플 워치 4 이상의 기기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전력 모드로 사용 시 최대 36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애플 워치 8의 색상은 알루미늄 소재에는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실버, 레드 색상 네 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가격은 41mm 599,000원부터, 45mm는 639,000원부터입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는 실버, 골드, 그래파이트 세 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스틸의 경우 41mm가 999,000원부터 45mm는 1,069,000원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2. Apple Watch SE 2

애플 워치 SE 2의 경우에는 세 가지 색상을 공개했습니다. 실버,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입니다. 기능적인 면에서는 운동 및 활동 추적, 방수기능, 심박수 알림, 긴급 구조 요청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애플 워치 8에서 선보인 충돌 감지 기능 역시 SE2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애플 워치 8과 같은 S8 칩셋을 탑재하여 기존보다 20% 높아진 성능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가격은 40mm 359,000원 부터, 44mm는 399,000원부터 시작됩니다.

3. Apple Watch Ultra

애플 워치의 혁신이라고 볼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애플 워치 울트라입니다. 티타늄 케이스로 제작되어 충격에서 보호됩니다. 일단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무려 49mm입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에서 볼 수 없었던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우측에는 스피커와 새로운 버튼인 액션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버튼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측면 버튼은 회전이 가능하여 더욱 조절이 용이해졌습니다.

마이크도 내장이 되어있기 때문에 선명한 음질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보조 스피커를 통해 음질을 높였습니다.

모든 애플 워치 울트라에는 셀룰러가 장착되어 있고, 충전 한 번으로 최대 36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최적화를 하게 된다면 최대 6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다양한 활동에 중점을 뒀다는 것인데요. -20도부터 55도까지 견뎌내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또한 깊은 수중으로도 갈 수 있도록 방수 등급도 높였습니다.

그리고 워치에 없던 야간 모드 기능까지 추가되어 액티비티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은 무려 1,149,000원입니다. ?

4. AirPods Pro 2

그리고 에어팟 프로 2 역시 새로 출시를 했습니다. 외관은 크게 바뀌지 않은 것 같네요.

하지만 기존 H1 칩에서 H2 칩을 탑재하여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더욱 높은 음향 품질을 선사한다고 하네요. 또한 노이즈 캔슬링 역시 향상되었다고 하는데요. 기존 에어팟 프로 1 보다 2배의 소음을 차단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에어팟 이어팁이 너무 커서 불편하셨던 분들을 위해 XS 이어팁도 출시되었습니다. 이런 커널형 이어폰은 이용 시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제법 많기 때문에 작은 이어팁으로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번 에어팟 프로 2부터는 더욱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미디어 재생 일시정지와 전화 응답 기능이 새로 도입되었습니다. 또한 에어팟 기둥을 쓸어올리면 음량 조절도 가능하게 진화하였습니다.

충전은 한 번에 최대 6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에어팟 프로보다 배터리 용량이 33%나 증가하였습니다. 가격은 359,000원입니다.

9월 9일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9월 23일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한국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이네요.

5. iPhone 14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실 아이폰 14가 공개되었습니다!! ? 바로 알아보도록 하시죠

아이폰 14는 6.1인치의 아이폰과 6.7인치의 아이폰 14 플러스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더욱 선명하고 풍부한 그래픽을 느끼실 수 있으며, OLED 기술을 통해 최대 1,200니트의 밝기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액정에서는 세라믹 실드가 적용되어 기존 휴대폰들보다 액정이 쉽게 깨지지 않습니다.

색상은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블루, 퍼플, 레드 총 다섯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배터리 역시 증가했습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이 아이폰 중에서 가장 길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폰 13 프로에 탑재되었던 A15칩을 아이폰14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5-core CPU를 통해 기존보다 18% 빠른 작업 속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카메라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전면 카메라 역시 기존 카메라보다 다양한 기능들이 개선되어 더욱 선명한 사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는 액션 모드가 추가 되어 움직이는 중에도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미국 아이폰에서는 eSIM은 디지털 심으로 이제 아이폰 14부터 심 트레이가 제거된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한국은 아마 해당하지 않는 사항일 것 같네요. ?

아이폰 가격은 아이폰 14는 1,250,000원부터 시작되고 14 플러스는 1,350,000원부터 시작됩니다.

아이폰 14의 출시일은 9월 16일, 14 플러시는 10월 7일에 출시됩니다. 한국은 아직 출시일 미정입니다.

6. iPhone 14 Pro

마지막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 아이폰 14 프로입니다. 우선 색상은 스페이스 블랙, 실버, 골드 기본 색상 세 가지와 이번의 메인 컬러인 딥 퍼플 컬러까지 총 네가지가 출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딥 퍼플이 아주 예쁘게 뽑힌 것 같네요! ?

또한 드디어 M자 탈모가 사라졌습니다! ? 새로운 전면 디자인을 채택하여 기존보다 30%정도 전면 카메라의 크기가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디스플레이 형식인 Dynamic Island가 도입되었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이번 애플이 야심차게 내놓은 디자인입니다. 기존 노치를 없애고 펀치홀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이 펀치홀을 활용하여 다양한 알림 요소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에어팟 연결, 충전 알림 등으로도 활용하고 또한 다양한 앱과 연동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을 보고 디펙트럼의 많은 애플 유저들이 감탄을 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쓰이지 않는 공간을 활용하였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도 잘 활용되었다고 혁신적이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아이폰 14 프로 역시 아이폰 14와 동일하게 6.1인치, 6.7인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존 버전보다 테두리가 더 얇아져 화면이 커지고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무려 1,600니트의 밝기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날씨가 좋을 때는 아이폰이 자체적으로 밝기를 더 높여 2,000니트까지 밝아진다고 합니다. 이전보다 2배가 더 밝은 수치입니다.

또한 애플 14 프로는 한 단계 진화된 A16칩을 탑재합니다. A 16 바이오닉은 현존하는 스마트폰 칩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2개의 고성능 코어를 통해 A15칩보다 더욱 빠르지만 전력은 20% 절감되었습니다.

A16 칩을 통해 전력 효율, 디스플레이, 카메라 부분에 엄청난 성능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아이폰 14 프로가 이를 갈고 냈다는 카메라입니다. 쿼드 픽셀 센서를 장착한 48MP 카메라인데요. 이는 역대 최대 센서로 13 프로보다 크기가 65% 커졌습니다. 또한 저조도 사진 성능이 13 프로에 비해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카메라의 전체적인 기능들이 향상되었습니다.

동영상에는 시네마틱 모드가 업데이트 되어 최대 4K 해상도와 초당 30프레임을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 14 프로로 더욱 선명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폰 14와 동일하게 촬영 시 흔들림 보정이 뛰어납니다.

가장 궁금하실 가격은 바로 14 프로의 경우 128GB 1,550,000원부터 시작합니다. 14 프로 맥스는 128GB 기준 1,750,000원입니다. 가격은 13 프로와 동결되었지만 환율이 상승하여 자연스럽게 휴대폰 가격도 올랐습니다. 미국에서 9월 9일에 예약이 가능하고, 9월 16일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한국 출시일은 추후 공개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한 신제품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관심있게 보던 제품이 있으시다면 잘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