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프로, 아이폰16 프로맥스, 특수 '원자층 증착' 코팅 기능으로 렌즈 플레어 감소 및 이미지 품질 향상

Apple은 iPhone 16 Pro 및 iPhone 16 Pro Max에 다양한 카메라 개선 사항을 적용했다고 여러 차례 보고되었습니다. 여기에는 테트라프리즘 업그레이드를 더 작은 버전으로 가져 오고 기본 장치에 완전히 새로운 Sony 센서를 적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회사는 또한 곧 출시될 프리미엄 모델의 렌즈 플레어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며, 최근 소문에 따르면 특수 '원자층 증착'(ALD) 코팅을 사용하여 이러한 현상을 완화하는 동시에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킬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세부 사항을 살펴 보겠습니다.

ALD는 얇은 필름층을 생성하므로 iPhone 16 Pro 및 iPhone 16 Pro Max의 이미지 캡처 능력을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원자층 증착 코팅은 크기가 몇 나노미터에 불과하며 카메라 렌즈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곡면 렌즈와 같이 고르지 않은 표면에도 통합될 수 있으며, 이는 Apple이 iPhone 16 Pro 및 iPhone 16 Pro Max를 검토할 때 품질 관리 문제에 직면해서는 안 됨을 시사합니다. 한국 블로그 에서 정보 제공자 Yeux1122는 곧 출시될 휴대폰에 이 기능을 추가하면 카메라가 밝은 이상 현상을 포착하여 이미지 품질을 효과적으로 저하시킬 수 있는 렌즈 플레어를 줄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다행스럽게도 ALD 코팅은 필터 역할을 하여 iPhone 16 Pro 및 iPhone 16 Pro Max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려고 합니다. AppleInsider 에 따르면 이 기술은 이미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차선 제어를 위해 EV에 사용되는 카메라의 렌즈 플레어로 인한 오류를 줄이기 위해 테스트되고 있습니다. 이미지 품질의 개선이 예상되는 반면, 정보 제공자는 곧 출시될 플래그십의 이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습니다. 카메라는 Apple이 최근 몇 년 동안 iPhone에서 지속적으로 강점을 보여준 영역 중 하나이므로 이는 거대 기술 기업이 우위를 점할 또 다른 영역일 뿐입니다.

불행하게도 ALD 코팅은 어떠한 특허로도 보호되지 않습니다. 이는 Apple의 경쟁업체가 이를 쉽게 복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수의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내년 초 주력 제품에 원자층 증착(Atomic Layer Deposition)을 채택하여 iPhone 16 Pro 및 iPhone 16 Pro Max와 직접 경쟁하는 것을 목격해도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해외 매체의 기사를 번역한 것으로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wccftech.com/iphone-16-pro-max-feature-atomic-layer-deposition-coating-to-reduce-lens-fl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