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4 2024년 조기 출시 가능성? 중국 케이스 업체 발빠른 행보

아이폰SE4는 가성비 스마트폰 끝판왕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전작 같은 경우에는 지나치게 넓은 베젤과 LCD 디스플레이로 인해 시대착오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는데 이번에는 드디어 아이폰14를 기반으로 한 최신 폼팩터가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화면 크기가 6.1인치로 커지는 부분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페이스ID, USB-C, 3000mAh 이상의 배터리 용량과 같은 스펙이 탑재되는 부분은 충분히 기대해볼만한 드라마틱한 수준의 변화라고 봅니다.

출시일에 대해서는 이견이 상당히 엇갈리는데 최근 아이폰SE 시리즈의 전례를 미루어보면 2025년 봄 정도에 나올 것이라는 주장이 중론입니다. 하지만 CAD 도면이나 케이스 금형 몰드 같은 게 유출된 것을 미루어보면 생각보다 빨리 나올 수도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2024년 상반기는 현실적으로 힘들어도 2024년 하반기 정도는 가능하다는 거죠. 아이폰16 시리즈와 동시에 나오거나 아니면 약간 텀을 줘서 출시일을 잡을 수도 있다고 보여지는데 이는 전적으로 애플의 의지에 달렸다고 봐야합니다.

몇몇 중국 케이스 업체는 출시 예정인 아이폰SE4 케이스 패키지에 아예 2024라고 연도를 표시하는 초강수를 두는 게 포착될 정도입니다. 어느 정도 신뢰할만한 소스로부터 정보를 받은 건인지, 아니면 아니면 말고 식의 모험수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이런 부분이 아이폰SE4가 2024년 조기 출시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일말의 가능성을 갖게 하는 요소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확실한 증거가 포착되지 않은 상황인 만큼 좀 더 시간이 흘러야 베일에 가린 부분이 가려질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