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8 아이폰 업데이트 AI 인공지능 애플도 공개한다!

2024년 6월 WWDC 행사에서 새로운 iOS18 아이폰 업데이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공식 업데이트는 9월에 발표되는 아이폰 16 출시와 함께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AI 인공지능의 역할이 커지기 시작하면서 이번 iOS18 업데이트의 핵심도 AI 기능이 대거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iOS18 업데이트 AI 인공지능 드디어?

현재까지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애플은 생성 AI에 집중하고 있다. 콘텐츠 생산에 집중된 AI 기술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컴퓨터 코드 등을 활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창 착하는데 도움을 준다.

iOS18 아이폰 업데이트에서는 시리와 메시지 앱에 생성 AI 기능이 적용될 예정이다. 사용자의 복잡한 질문에도 답변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을 갖춘 것으로 기대된다.

챗gpt 같은 인공지능이 나오면서 애플의 인공지능 서비스 시리의 기능이 뒤떨어져 보일 수밖에 없었다. 어느 정도의 수준으로 개선이 될 것인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또한 대규모 언어 모델을 시리를 통해 통합한 계획이라고 하며, 이 기능이 올해 iOS18에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

이 밖에도 애플 뮤직에도 AI 기술이 접목 되어서 자동 생성된 음악 재생 목록이 제공될 예정이다. 애플의 문서 작성 앱인 페이지와 키노트에도 AI 지원 글쓰기를 탑재해 손쉬운 사용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인터페이스도 바뀔 예정이다. iOS18 업데이트는 비전 OS의 영향을 받아서 디자인이 반투명 네비게이션바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사파리 앱을 포함해 애플 지원하는 앱들이 바뀔 것으로 보이며, 기본 시스템 메뉴의 디자인도 변화될 예정이다. 인공지능의 역할이 커지면서 미래 느낌의 디자인으로 바뀌지 않을까 싶다.

작은 스마트폰에서도 AI 인공지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애플은 살짝 늦은 느낌이 들지만 iOS18 아이폰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될 기능이 무척 기대된다.

아이폰16

새로운 아이폰16 디자인이 공개되기까지는 약 5개월가량 남았다. 이쯤 되면 아이폰15를 구매해야 할지 기다...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