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현대카드 한국 아이폰 비접촉 결제

해외출장이나 외국에 나가서 편리했던 아이폰 비접촉 결제는 국내에서는 불편함으로 다가옵니다. 그동안 다양한 서비스들을 국내 출시했던 Apple은 아직까지 실행 못한 한가지 '애플페이 한국' 이죠 아직 루머인지 사실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꽤 흥미로운 소문들이 있어 알려드리려 합니다.

흥미로운건 현대카드 애플페이 도입 협의 부분입니다. 그동안 소문들과 다르게 꽤 구체적이라 신빙성이 있기도 하고, 애플이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은 상황이기에 현대 역시 공식적인 답을 내놓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상황을 놓고 개인적으로 이전 apple 전기차 같은 루틴을 보고 있는데 아닐까요?

한국 애플페이 도입된다면 사진과 같은 애플페이 사용법은 너무도 간단한 비접촉 결제로 손쉽게 물건을 구입하고 편리한건 사실이지만 2014년에 등장한 apple pay가 안되는 동아시아 국가 중 유일한 나라가 바로 우리나라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국내 여러 기업이 도입을 막고 있는 거라는 주장까지 나왔습니다.

도입되지 못한 이유중 첫번째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NFC 결제방식이 국내에는 없어서 입니다. 애플페이 도입에 큰 걸림돌이기도 하죠 EMV는 마스타, 비자, 유로페이 이 세 회사가 합심해서 만든 표준 비접촉 결제방식인데 이를 위해서는 단말기 교체뿐 아니라 수수료 문제도 걸릴돌이 되긴 합니다. 국내에 쓰고 있는 이런 단말기는 NFC 라 이를 전면 교체 해야 가능합니다.

업무폰으로 갤럭시를 쓰고 있는데 삼성페이는 이런부분에서 국내상황에 맞는 결제방식을 도입해서 편리하게 쓰고 있는 부분이죠 만일 도입이 된다면 달갑지 않아하는 경쟁사 중에 한곳일겁니다.

애플워치 애플페이 결제는 해외에서 이용해본 결과 제게 신세계 였습니다.

걸림돌인 이 단말기 교체가 이뤄져야 하는건데 쉽지만은 않습니다. 또한 현대카드도 이번 매체 기사에 대한 공식적인 답변을 하지 않아서 애플 역시 아무런 응대를 하고 있지 않아 확실한건 없습니다 만 예전 전기차 상황을 보는것 같은 기분이 드는건 왜인지 모르겠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소식이 아직은 알수가 없습니다. 이런 소문이 계속된다는건 국내에서도 애플페이 를 만나볼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모든건 얼마남지 않은 이벤트에서 언급이 될지에 따라 결정될거 같긴 합니다.

조금은 부끄럽지만 동아시아 국가중 유일하게 안되는 나라 그런데 IT 쪽에서 알아주는 나라라고 홍보하기 이제는 챙피하기도 하죠

국내 VAN 밴 업계 나이스정보통신, 한국정보통신, 키스정보통신 등과 세부적인 결제망 개발 논의를 하고 있다는 보도가 긍정적으로 보이기도 하니 멀이않아 도입될거 같은 생각입니다.

올해 안에 긍정적으로 아이폰 애플페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입자으로 이런 루머들도 반갑기만 합니다. 새로운 소식있으면 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덕질남녀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