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일기앱 ios 17.2 기능 사용법

안녕하세요. 버들붕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일기앱 소개해 드릴게요. iOS 17.2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일기앱'입니다. 과거에는 일기를 작성하기 위해 별도 앱을 설치를 했었는데요. 이제 기본 앱을 통해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고 추억을 저장할 수 있답니다.

만약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ios 버전이 17.2 이하라면 업데이트를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버전 확인은 설정 > 일반 > 정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ios17.2 이상이라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홈 화면에 있는 일기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일기앱 처음으로 실행하게 되면 왼쪽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계속' 버튼을 클릭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만의 일기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화면 하단에 있는 더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폰 일기앱 작성할 수 있는데요. 왼쪽 화면 하단에 있는 '일기쓰기 제안 켜기' 버튼을 클릭하여 스마트폰에 기록된 사진, 위치, 활동을 근거로 일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였다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알림 창이 뜨게 되는데요. 허용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화면에 있는 '성찰해 보기'를 선택하여 아이폰 일기앱 작성할 수 있는데요. 랜덤으로 주제를 제공해 준답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에 있는 '새로운 입력 항목' 버튼을 클릭하여 자유롭게 일기를 작성할 수 있는 있습니다.

직접 텍스트로 글을 쓸 수 있으며 기존에 앨범에 저장된 사진을 선택하여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카메라를 실행하여 직접 사진을 찍거나 영상을 찍어 첨부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녹음된 오디오를 아이폰 일기앱 추가하여 작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일기에 위치 장소를 추가할 수 있어 나중에 어떤 장소에 방문했는지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성한 기록은 언제든지 편집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일상에서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일기 쓰기를 제안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걷기 운동을 했다면, 앱은 그날의 활동에 대한 일기를 쓸 것을 제안을 하기 때문에 잊지 않고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을 찍었다면 해당 사진에 대한 감상평이나 장소에 대한 메모를 기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일기앱 ios 17.2 기능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활용하여 본인의 기록을 남겨볼 수 있답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아이폰일기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