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마케팅] 내일 공개되는 아이폰14/KT-현대차 지분 맞교환/한화솔루션-GS 합작사☀️ 설립/메타, 10월에 차세대 헤드셋 공개 등

오늘따라 중요 이슈들이 많아 기사 전체 스크랩 대신 기사 헤드라인과 요약만 전하려고 합니다 :)

여러 기업이 거시환경 악재 속에서도 지분 맞교환, 합작사 설립, M&A(삼성이 반도체 설계 기업인 ARM을 인수할 것이란 소문이 돌고 있죠.)를 통해 기업 외연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전략경영~

1. 내일 새벽 아이폰14 공개...디자인·성능 강화

출처: 지디넷코리아,

애플이 이달 7일(현지시간. 한국시간 8일 오전 2시) '저 너머로(Far out)' 행사를 개최하고 아이폰14 시리즈 신제품을 공개한다. 애플은 이날 행사에서 아이폰14 시리즈 외에 애플워치8, 에어팟 프로2를 공

n.news.korea-iphone.com

애플이 이달 7일(현지시간. 한국시간 8일 오전 2시) '저 너머로(Far out)' 행사를 개최하고 아이폰14 시리즈 신제품을 공개한다.

애플은 이날 행사에서 아이폰14 시리즈 외에 애플워치8, 에어팟 프로2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이패드 신제품은 다음달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애플인사이더 등 외신이 전했다.

2. KT-현대차그룹, 7500억 규모 지분 맞교환…도심항공모빌리티(UAM) 겨냥

출처: 이데일리,

KT(030200)와 현대자동차(005380)그룹이 다가오는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분을 맞교환한다.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에서 경쟁력이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KT와 현대차는 대한항공,

n.news.korea-iphone.com

KT와 현대자동차그룹이 다가오는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분을 맞교환한다.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에서 경쟁력이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KT와 현대차는 대한항공, 인천국제공항공사, 현대자동차, 현대건설과 UAM 관련 컨소시엄을 만든 바 있다.

올해 5월 국토교통부에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사업 참여 제안서를 함께 냈다.

+관련 기사

타기업과 '얼라이언스'에 인색한 현대자동차그룹이 KT와 지분 교환을 추진한 건 ICT(정보통신기술) 분야의 네트워크 인프라가 주효하게 작용했다.

현대차는 40년 이상 완성차를 제조해 하드웨어 기술은 뛰어나지만, 네트워크와 소프트웨어 기술은 취약한 상황이다.

3. 한화솔루션, GS와 합작사 설립...엑손모빌 제치고 EVA 글로벌 1위 도약

출처: 블로터, https://n.news.korea-iphone.com/article/293/0000040581?cds=news_my

한화솔루션이 태양광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에 7617억원을 투자한다. 전 세계적인 재생에너지 시장 확대에 맞춰 태양광 소재 사업을 강화하고, 국내에 고출력의 태양광 핵심 제품 생산기반도 확보한다. 한화솔루션은

n.news.korea-iphone.com

한화솔루션은 자사 케미칼 부문과 GS에너지가 태양광 모듈용 시트 핵심 소재인 EVA(에틸렌비닐아세테이트)를 생산하는 합작사를 설립한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합작법인에 총 5900억원을 투자한다. 합작법인 사명은 '에이치앤지케미칼(H&G Chemical)로 정해졌다.

한화솔루션이 태양광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에 7617억원을 투자한다. 전 세계적인 재생에너지 시장 확대에 맞춰 태양광 소재 사업을 강화하고, 국내에 고출력의 태양광 핵심 제품 생산기반도 확보한다.

4. 메타 10월 11일 연례행사 ‘커넥트’ 개최…차세대 헤드셋 공개 전망

출처: 블로터,

메타(구 페이스북)이 10월 11일(이하 현지시간) 연례 가상현실(VR) 행사인 ‘커넥트’를 개최한다. 메타는 이 자리에서 새로운 차세대 헤드셋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6일 IT전문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마크

n.news.korea-iphone.com

메타(구 페이스북)이 10월 11일(이하 현지시간) 연례 가상현실(VR) 행사인 ‘커넥트’를 개최한다. 메타는 이 자리에서 새로운 차세대 헤드셋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메타는 행사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호라이즌 월드’에 대한 업데이트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5. "한국에 공장 짓겠다"는 대만 반도체 회사, 미국이 가로채 가

출처: 머니투데이,

[글로벌웨이퍼스, 연초 독일 공장 계획 접은 뒤… "러몬도 미 상무장관, 지원 설득해 투자 이끌어"] 미국 정부가 한국 투자를 고려하던 대만의 반도체회사를 설득해 미국으로 유치했다고 미국 장관이 언론을 통해 밝혔다.

n.news.korea-iphone.com

미국 정부가 한국 투자를 고려하던 대만의 반도체회사를 설득해 미국으로 유치했다고 미국 장관이 언론을 통해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6월 미국 내 공장 설립 계획을 발표한 바 있고, 조 바이든 행정부는 최근 '미국 내 제조업 부활'을 외치고 있다.

지나 러몬도(51) 미국 상무장관은 이번 인터뷰에서 "중국 견제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미국 투자하는 것"이라며 "미국이 핵심 광물, 전기차 배터리, 반도체, 인공지능(AI) 등 특정 기술 분야를 지배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

#kt #현대차 #현대자동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ict #uam

#한화솔루션 #gs #한화 #태양광 #친환경

#메타 #페이스북 #가상현실 #메타버스

#반도체 #미국 #대만 #제조업 #배터리 #인공지능 #4차산업혁명 #경제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