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해외문자 차단 설정 및 확인 : 해제는 어떻게?
아이폰 해외문자 차단 설정 확인 및 해제
외국에서 보내지는 문자들은 앞 번호가 특이합니다.
006이나 007등으로 시작하는 숫자들이 그러한데요.
게다가, 실제로 전달되는 문자는 더욱 가관입니다.
200만 원이 결제되었다던가, 신용 문제가 발생했다고 링크를 눌러서 확인해 보라는 등 자극적이고 혹 할만한 낚시성 텍스트를 전송합니다.
당연하게도, 너무나 신경이 쓰이고 스팸성이 다분해서 쌓아놓으면 지저분해지는 내용들로 가득할 텐데요.
아무래도 현명한 대처법은 차단을 하는 방책일 겁니다.
따라서 더 이상 보낼 수 없도록 막는 절차와 더불어서 목록을 일괄적으로 살펴보는 기능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해외문자 차단
타깃으로 지정할 번호를 눌러서 상세항목을 열어주고, 오른쪽에 보이는 사람 모양의 [정보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하단에 보이는 [이 발신자 차단]의 빨간색 텍스트 버튼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연락처 차단]이라는 버튼을 눌러서 확인을 해주시면 확정적으로 대상이 보내는 모든 메시지 및 전화는 막히게 됩니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 잘못 적용하셔서 다시 해제를 하고 싶다면 하단에 파란색으로 변해버린 기존 자리의 버튼을 다시 눌러서 풀어주시면 됩니다.
차단된 목록들은 어디서 확인할까?
여태까지 본인이 수신 금지를 해놓은 목록은 어디서 살펴볼 수 있을까요?
먼저 아이폰을 기준으로 우측 하단에 보이는 설정 아이콘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들어가줍니다.
이후에 [전화]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진입해 줍니다.
위와 같이 들어갔다면 아래에 있는 차단된 연락처 항목의 꺾쇠를 눌러서 내부로 진입해 줍니다.
그렇게 되면 지금껏 금지 목록으로 지정했었던 모든 항목이 보이게 됩니다.
# 참고로 +82로 시작하는 국가번호는 우리나라 번호이니 잘못 설정해놓은 것들이 있다면 바로 풀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해외문자 차단 설정 확인 및 해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신없게 쏟아지는 스팸메일들을 더 이상 방치하지 말고 오늘의 정보를 활용해서 조치를 취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