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급제 선불유심 구매 및 개통 방법

아이폰 자급제 선불유심 구매 및 개통 방법

1. 선불유심 특징

2. 요금제 종류

3. 선불유심 구매 방법

4. 아이폰 자급제 선불유심 개통 방법

최근 대한민국 통신 정책과 사용자의 현황들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대리점을 방문해서 약정 걸고 단말기와 서비스를 함께 구입하는 경우가 줄어들 고 있다. 쿠팡, 11번가와 같은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 매장에서 단말기를 따로 구입하는 자급제폰이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자급제 선불유심 개통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볼 테니 필요하다면 이 글을 잘 참고해 보자.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앱을 통해 접수를 완료했다면 담당자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자. 적절하게 도와줄 것이다.

1. 선불유심 특징

선불유심 특징은 여러 가지다. 일반적인 후불과는 반대이기 때문이다. 먼저 내고 이용하는 선불과 단말기 안에 장착하는 USIM의 합성어로 볼 수 있다. 그럼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1. 연체 미납과는 무관함.

2.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

3. 본인 인증이 가능.

4. 약정 위약금이 없음.

5. 자급제, 공기계로 이용 가능.

6. 정지폰도 사용 가능.

2. 요금제 종류

요금제 종류는 KT와 LG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이 중에는 기본, 약정, 일반, 데이터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여기서 인기가 많은 건 두말할 나위 없이 모두 무제한 요금제다. 39,600원, 77,000원, 85,900원짜리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위의 표를 참고해서 잘 선택해 보자.

3. 선불유심 구매 방법

선불유심 구매 방법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면 될 것이다. 근처 편의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구입하기 이전에 미리 확인해야 할 부분은 아래에 정리해두었으니 잘 참고해 보자.

1. KT정지폰은 LG로 이용해야 함.

2. KT는 이마트 24, CU 편의점에서 바로 유심 구입.

3. LG는 USIM 구매하기 전에 미리 담당자에게 도움 요청.

4. 담당자는 카카오톡 <몽키통신> 채널.

5. 인증이 불가하다면 USIM 구입 전에 요청하기.

4. 아이폰 자급제 선불유심 개통 방법

1) APP 설치

2) 신규 선불

3) 인증

4) 태블릿 번호 2520736 입력

5) 채번

6) USIM

7) 요금제

8) 사진

9) 이름 사인

10) 활성화 요청

선불유심 개통 방법은 크게 열 가지 순서로 진행된다. 아래의 이미지와 텍스트를 참고해 보시라. 접수가 가능한 시간은 평일, 주말 09:00~20:00까지로 되어 있으니 꼭 시간을 체크하자.

1) APP 설치

앱 스토어 혹은 플레이 스토어로 들어가서 [앤텔레콤 멤버십] 앱을 설치한다. 망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KT는 K 망, LG는 L 망으로 구분해 보자.

2) 신규 선불

메인 화면에서 [신규] 버튼을 누른 뒤에 유형을 [선불]로 선택한다.

3) 인증

네 가지 인증 수단 중 하나를 선택한다. 만약 여기서 막힌다면 담당자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시라.

4) 태블릿 번호 2520736 입력

담당자 코드인 태블릿 번호를 2520736으로 입력한다. 이건 활성화를 시켜줄 코드이기 때문에 꼭 참고해 보자.

5) 채번

원하는 번호 뒤 네 자리를 조회해서 나오는 것들 중 하나를 선택한다.

6) USIM

본인이 구입한 USIM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자.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7) 요금제

8) 사진

자신임을 증명하기 위한 사진 촬영 단계다. 빛 반사가 되지 않고 흐릿하지 않게 촬영하는 게 포인트다.

9) 이름 사인

본인의 이름을 적고 사인을 한다.

10) 활성화 요청

당일 사용을 하기 위해 카톡 채널 <몽키통신>을 통해 활성화 요청을 해야 한다. 위와 같이 메인 화면에 보이는 돋보기 모양을 눌러서 채널을 검색한다. 그런 다음 대화방에 들어가서 신청한 망과 이름을 남기면 담당자가 확인해 줄 것이다.

지금까지 아이폰 자급제 선불유심 구매 및 개통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잘 참고해서 활용해 보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