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시그널 트렌드] 아이폰 14 공개 드디어 사라진 노치? 가격은 작년과 동일 '아이폰14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전문 교육 채널 탑시그널입니다 :)

오늘은~ 많은분들이 기다리시던 아이폰14가 공개가 된 날인데요!

보통~아이폰은 짝수 시리즈가 변화가 큰데~ 이번 아이폰 시리즈는 뭐가 바뀌었고~ 어떤 기능이 향상이 되었는지

탑시그널과 같이 알아 볼까요~?!

기다렸던 아이폰! 전작과 뭐가 다를까?!

아이폰 유저라면 한번씩은 들었을법한!

아이폰은 짝수에서 많은 변화가 되어 출시가 된다!

라는 말들을 들어보셨을거에요!

이번 아이폰은 짝수인 14시리즈인 만큼 기존에 고집했던 'M자탈모'로 불렸던 노치 디자인이 드디어 5년만에! 사라졌는데요!

대신, 얼굴 인식(페이스 ID) 센서를 위한 알약 모양의 구멍과 원형 카메라를 탑재는 되어있어요!!

위 이미지를 보시면 노치가 없어진 디자인이 보이실거에요!

아이폰은 예뻐서 쓰는 사람이 많을텐데 기존 'M자탈모'노치 디자인이 싫으셨던 분들이 많이 갈아 타실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그럼 성능은 어떻게 업그레이드가 되었을까?!

16일 출시 될 아이폰14 시리즈는 일반 모델인 아이폰14(6.1형)와 아이폰14 플러스(6.7형), 고급 모델인 아이폰14 프로(6.1형)와 아이폰14 프로맥스(6.7형)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전작에서 미니, 일반, 프로, 프로맥스 등 4종으로 구성됐던 것과 라인업이 달라졌어요!

위 4개 모델 모두 충돌 감지 기능과 위성을 통한 자동 구조 요청 기능이 처음 포함되었어요!

하지만, 고급 모델인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에는 최신형 AP(앱 프로세서)인 'A16 바이오닉 칩'이 탑재되었는데, 아이폰14 기본과 플러스 모델에는 전작에 들어갔던 'A15 바이오칩'이 장착되었어요!

이는 고급모델이 아닌 일반 모델(기본,플러스) 전작과 CPU,GPU와 관련된 성능 개선은 없고, 고급모델만 성능이 개선이 되었단 얘기가 되는거 같아요!

이로인해 급 나누기 하는건가 말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

일반모델은 성능개선이 없다? 급 나누기 전략?

아직 카더라이긴 한데~ 4800만 화소 메인카메라,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등 프로 맥스와 프로 모델에만 탑재 된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네요!

이런 급 나누기 전략은 고급형 모델의 판매량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 애플이 시도하는 아이폰14 모바일 AP 투 트랙 급 나누기 전략이 프로 모델(고급 모델)의 판매량을 최대 20% 높일 수 있다는 예상치를 내놓았어요!

내년 이맘때쯤 출시 될 예정인 15에서도 비슷한 전략을 사용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네요!

인플레이션과 공급망에 무관하게 가격은 동일?!

일각에서는 인플레이션과 공급망 교란에 따라, 애플이 아이폰14의 가격을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지만,

공개된 달러 기준 가격은 전작과 동일 수준으로 책정됐다. 당초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아이폰14 프로와 프로 맥스의 가격이 각각 1,099달러와 1,199달러에 이를 것으로 관측 되었어요!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13의 경우, 128GB 모델의 미국 판매가는 기본 모델이 799달러, 프로는 999달러, 프로맥스는 1,099달러였는데요!

사실상 아이폰13와 아이폰14의 가격이 동일한 상황이에요!

다만, 한국의 경우 최근 원화 대비 달러 환율이 2009년 금융위기 이후 처음으로 1380원을 돌파한 만큼, 전작 대비 가격이 비싸질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 시선도 나오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어떠신가요~? 다들 유익한 포스팅이 되었을지 궁금하네요 ㅎㅎ!

이웃 추가해서 이슈들이나 주식 관련 지식을 쌓아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저는 아이폰을 쓰다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z플립으로 교체를 하였는데!

이런저런 정보를 전달하며 독자님들이 핸드폰을 바꾸실때 도움이 되는 포스팅에 아이폰14 포스팅을 해봤어요!

그럼~ 아이폰14 관련주 확인 해보고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신 모든 독자님들 감사합니다~!

다들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고 가족과 즐겁고 행복한 추석연휴 보내시길 바랄게요!! :)

아이폰14 관련주

1. LG이노텍

시가총액 7조 9,876억원 ㅣ 코스피 45위

동사와 연결회사는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사업부문의 총 3개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업 포트폴리오 관리 강화 목적으로 전자부품 사업을 별도 사업담당체제로 운영합니다.

광학솔루션의 주요 제품으로는 Camera Module 등이 있고 기판소재는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기판 등, 전장부품에는 모터/센서, 차량통신 등이 있습니다.

매출은 광학솔루션 사업부가 78.1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2. 덕우전자

시가총액 1,198억원 ㅣ 코스닥 731위

동사는 2017년 8월 28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지배회사인 덕우전자(주)의 주 사업은 CCM(초소형 카메라모듈)에 장착되는 소형 프레스부품과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합니다.

동사의 '스티프너(Stiffener)'는 카메라 모듈 내 이물질 침입으로 인한 제품 내부 손상을 방지. 또한 전자파 차단효과가 탁월해 전자파로 인한 장애발생을 최소화하여 제품의 안정성을 제고시켜줍니다.

3. 비에이치

시가총액 1조 1,149억원 ㅣ 코스닥 38위

동사는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회사로 전문 FPCB 벤처 기업입니다.

FPCB 제품의 주요 목표시장은 스마트폰, OLDE, LCD모듈, 카메라모듈, 가전용TV, 전장부품 등을 생산하는 세트 메이커입니다.

고객의 대부분은 삼성전자,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등 국내 대형 IT제조업체들이며 또한 일본과 중국 등지로 해외 고객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4. 프로텍

시가총액 2,651억원 ㅣ 코스닥 303위

동사는 2017년 1월 위티에서 프로텍엘앤에이치로 상호가 변경됨. 2019년12월 프로텍에이엔이에서 피앤엠으로 상호가 변경 되었습니다.

창업초기의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기술개발에 투자하여 이제는 당사의 고유장비 및 제품에 대한 국내 및 해외에서 품질에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997년 설립이후 반도체(후공정) 생산용장비 제조전문업체로서의 기술적인 기반을 다져왔습니다.

이상 아이폰14 관련주들도 알아봤는데요!

독자분들 모두 매매에 잘 참고하시고 투자를 학습하여 건강한 투자를 하는 그 날까지 탑시그널이 함께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 탑시그널 공식 블로그에서는 주식 및 코인 등 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탑시그널(TOP SIGNAL)은 주식 투자자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여, 실전 매매 실력을 향상 시키도록 돕는 고품격 주식 투자 전문 교육 기업 입니다.

* [탑시그널 트렌드]는 실시간으로 빠른 소식을, [탑시그널 프라임]은 보다 깊이 있는 내용을 전달합니다.

프리미엄 주식 교육 탑시그널 회원가입시 무료강의 및 ~93%할인 이벤트중! (?゚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