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중대기 설정 방법 아이폰 갤럭시 알뜰폰 skt, kt, lg

통화 중에 급한 연락이 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나중에야 알아차리고 다시 전화를 거는 경우도 있지만, 이왕이면 전화가 왔을 때 바로 받을 수 있다면 좋겠죠.

통화중대기를 설정해두면, 내가 통화 중에 다른 전화가 걸려왔다는 것을 "뚜뚜" 소리로 알려줍니다. 그럼 누구에게 전화가 걸려왔는지 쉽게 파악하고 통화를 할 수 있겠죠.

통신사마다 설정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고 기기 자체 설정이 가능하기도 한데요.

아이폰과 갤럭시는 방법 자체는 동일합니다. 그런데 통신사마다 방법이 조금씩 달라요.

SKT 통화중대기는 *68을 누르면 설정되며, *680을 누르면 해제됩니다.

단, 미리 SKT 통화중대기 부가 서비스에 가입한 상태여야 합니다. 이력이 없다면 *68로 설정되지 않아요. 따라서 앱 또는 웹, 고객센터를 통해 먼저 신청해야 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우측 상단에 검색 돋보기를 누르고 통화중대기를 검색하세요.

그리고 부가 서비스에 뜬 통화중대기를 터치하고 가입 버튼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이렇게 가입 후 해제할 때 *680, 추후 다시 신청할 때 *68을 눌러서 할 수 있습니다.

KT 통화중대기는 *40을 누르면 설정되며, *400을 누르면 해제됩니다. 간편하죠.

LG의 경우에 아이폰이라면 기기 내 설정에서, 아이폰이 아니라면 직접 U+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검색 - 통화중대기 - 가입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알뜰폰은 어디망을 쓰냐에 따라 달라요. 예를 들어 KT 망을 쓴다면 *40/*400을, SK 망을 사용한다면 *68/*680을 이용하면 되고, LG는 아이폰 설정 또는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SK, KT, 알뜰폰 역시 앱 - 부가 서비스에서도 신청 가능하니, 전화로 원활하게 되지 않는다면 앱에서 설정해 보세요.)

이 과정을 통해 통화중대기 설정을 하려고 했지만 원활하게 되지 않는다면 아이폰은 기기 설정을 살펴봐야 합니다. 또한 LG U+ 고객이라면 이 설정을 통해 통화중대기를 활성화할 수 있어요.

아이폰의 경우, 설정을 열어 [전화] 메뉴를 찾아줍니다.

그다음 [통화 대기]를 선택해 주세요.

비활성화되어 있는 통화 대기를 활성화 상태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만약 정상적으로 변경되지 않는다면 재부팅 후 재시도해 보세요. 만약 이 설정이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통화중대기 부가서비스에 가입된 상태여도 정상적으로 두 번째 통화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통화중대기 설정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아이폰, 갤럭시, 알뜰폰 중 KT 통화중대기는 전화로 손쉽게 설정할 수 있지만, skt통화중 대기는 먼저 앱, 웹, 고객센터 등을 통해 부가서비스 가입 후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LG는 아이폰과 고객센터, 웹, 앱에서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