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아이폰 셀프개통과 백업 가능한가요? (통신사 변경/유심교체)

아이폰으로 기기변경을 하고

요금제를 바꾸며

유심도 새 유심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아이폰으로 백업 하고

기존 폰과 다른 유심을 끼워도

그대로 백업 되어 있나요?

갤럭시 쓰던 분들이 아이폰으로 바꿀 때 모르고 착각하는 것 중 하나가 유심을 통해 연락처 등이 백업/이동 된다고 생각하는 건데요

아이폰에서는 유심에 통신사 관련 요금제 정보 외에 다른 정보를 기록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처럼 연락처를 유심에 저장하지 않아요.

아이폰과 유심은 따로 맞는 궁합이 있는게 아니라서 크기만 <나노유심>으로 같다면 통신사 상관없이 다 사용이 됩니다. 이전에 쓰던 핸드폰이 아주 오래된거리서 '나노유심'이 아니라면 몰라도 요즘 폰들은 다 나노유심이에요. 나노유심은 금속부분만 남아있는 형태로 손톱크기만합니다.

유심 크기와 종류

따라서, 백업과 유심은 전혀 상관없어요. 유심 빼고 백업을 진행해도 됩니다. 그냥 마이그레이션 하시면 데이타/연락처/앱 등이 모두 전송됩니다.

아이폰을 자급제로 할인받아 구입 후에 기존 유심을 끼워 그냥 쓰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유심은 통신사 인식표 기능으로 장착 후 재부팅을 하면 자동으로 새 폰을 통신사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줘요.

유심이 특별한 기능을 하는게 아니라서 통신사를 바꾸지 않는다면 요금제만 바꾼다고 유심칩을 변경할 필요는 없는데, 만약 알뜰폰이나 다른 통신사로 바꿔(=번호이동)서 쓰려면 해당 통신사 유심을 구입해서 셀프등록하면 되요.

유심의 포장에 적혀있는 url주소니 전화로 연결해 지시대로 해주면 셀프개통이 됩니다.

▼ 아이폰 자급제폰 구매 가이드 A to Z

여기는 우수한 아이폰 앱을 추천하고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해 드리는 'Bonamy's AppSa...

blog.korea-iphone.com

아이폰을 자급제로 구입할 경우, 애플공홈보다 쿠팡의 애플공식브랜드관에서 가격 비교 후 구입하시면 싸게 구입할 수 있어요. 방법 참고하세요.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2테라를 애플공홈에서 보면 2,809,000원, 그런데 쿠팡의 애플공식브랜드관에서 보...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