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이동 변경 장점 단점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스마트폰을 바꾸면 어떨까?하고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아이폰 디자인이 싫증나서, 통화 녹음이 필요해서, 접히는 갤럭시 폴더나 z플립을 사용해 보고 싶어서등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요.

오늘은 아이폰과 갤럭시 두 제품을 모두 오랜동안 사용해 보면서 느꼈던 장점과 단점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장점

통화녹음

삼성페이

지문인식

3가지 기능은 자세히 설명드리지 않아도 누구나 공감할수있는 갤럭시의 장점이라고 볼수있습니다.

문자 자동인식으로 가계부 작성의 편리함

키보드의 편리함 (단모음)

뒤로가기 제스처의 편리함

a/s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함.

c타입 케이블로 다양한 디바이스와 호환

개인적으로 체감되는 갤럭시의 장점들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아이폰을 주력하기 사용하기 힘든점은 뒤로가기 제스처와 단모음 키보드가 너무 익숙해져 버린탓이 가장 큽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아이폰에만 고집하고있는 라이트닝 케이블이 불편하기도 합니다.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단점

사용하던 운영체제를 변경하는것은 익숙한 생활 패턴을 한번에 바꿔야하는 경우처럼 막상 경험해보면 불편한 점들이 크게 느껴지기도합니다. 첫번째로 느껴지는 감정은 터치감애니매니션 효과가 조금 다르다는 점입니다. 사실 아주 미세한 차이지만 이 부분에서 적응하기 힘든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확연한 성능차이

동영상은 아직 아이폰이 낫더라!

페이스 아이디가 생각보다 편했었군.

메뉴구성이나 설정이 익숙하지 않아.

갤럭시의 가장 큰 단점은 성능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이제는 칩셋의 성능과 발열에서 꽤 많은 차이가 나고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스마트폰으로 고사양 게임을 즐기길 바란다면 갤럭시는 첫번째 옵션이 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에서 갤럭시 이동 변경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기능으로만 보자만 갤럭시의 장점이 더 많다고 보지만 갤럭시만의 OS가 아닌 구글을 기반으로한 운영체제 때문인지 애플의 iOS보다는 조금 아쉽게 느껴진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