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and Go Mixer Pro | 스마트폰 오디오 인터페이스 | 아이폰 14 프로

아이폰은 참 여러가지를 할 수 있는 스마트 폰입니다. (지금은 안드로이드도 거의 다 가능하죠. ) 특히 음악에 특화된 여러 가지 장비들이 있습니다. 그 중 스트리밍 방송 & 영상 음악 작업에 유용한 오인페 중의 하나가 바로 롤랜드 고믹서 프로 입니다.

롤랜드 Go 믹서 프로

가볍고 작으며 기능도 직관적인 오인페입니다. 중간의 홈에 아이폰 등의 스마트 폰을 거치하고 셀프 화면으로 녹화 및 스트리밍 방송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연결하면 자체적으로 전원이 들어오고 컨덴서 마이크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건전지나 외장 베터리가 필요합니다. 각 입력 게인 볼륨이 있고 가운데는 모니터 볼륨입니다.

피아노 같은 스테레오 악기를 입력할 수 있도록 인스트루먼트 채널은 입력 단자가 2개 입니다.

왼쪽에는 기타&베이스 입력 단자와 핀마이크 입력부 및 컨덴서 마이크의 48V 전원 선택 레버가 있습니다.

루프백을 지원해서 유튜브에서 나오는 음원을 같이 송출하거나 녹화가 가능합니다. 외부 입력은 2채널인데 채널 1은 center cancel 기능으로 노래 음원의 목소리를 지울 수 있습니다. 정말 작은 기기에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휴대성이 좋다는 것은 어디서나 바로 작업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사용중인 fender의 acoustasonic tele 모델을 라인으로 녹음해 봤습니다.

소리가 깨끗하게 녹음되었습니다. 마이크를 연결하지 않았기에 주변 소음도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아이폰을 따로 삼각대에 거치하지 않고 바로 기기에 놓고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영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본격 음원 녹음도 가능합니다.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설치 할 수 있는 개러지밴드(garage band)로 간단히 녹음을 해 봤습니다.

노트북에는 연결이 어렵다고 알려져 있지만 전원이 충분하면 잘 연결이 되어 오디오 인터페이스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것으로 프로 음원을 제작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으나 sns활동에 필요한 정도는 충분히 촬영 녹음이 가능합니다. 아이디어가 떠 올랐을 때 바로 스케치가 가능하다는 것 또한 좋은 장점이죠. 가격이 아주 저렴한 제품은 아니지만 가격만큼의 기능과 퀄리티는 가지고 있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한동안 묵혀두고 있었는데 봄도 되고 여러 곳에서 다양하게 작업할 수 있겠습니다 😁

스마트폰 오인페를 생각하시는 분께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