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노치 디자인 달라졌다

아이폰14 프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적용에 대하여 주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애플 아이폰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능이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해당 제품의 프로 라인업에서 계속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 기능으로 보여집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살펴볼까 합니다.

*사진 출처 : 애플 공식 홈페이지(apple.com)

애플 아이폰14 프로 노치 디자인 적용되지 않는 제품이 됐습니다. 2017년 나왔던 아이폰x에서 처음으로 나타났던 노치가 드디어 프로 라인업에 적용되지 않게 됐습니다. 노치 디자인은 아이폰 카메라 전면 상단의 M자 모습을 가리킵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그동안 많은 논란이 있었던 것은 잘 아실 겁니다. 흔히 아이폰하면 디자인 좋은 제품으로 여겨지기 쉬웠는데 노치 때문에 점수가 깎이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이제는 아이폰14 프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적용으로 달라졌습니다. 일단은 노치 영역이 줄었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노치 사이즈만 줄어든 것은 아닙니다. 카메라 전면 영역을 뚫어 놓은 펀치홀 스타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면서 아이폰 알림 기능을 간단하게 활용하는 디자인의 영역으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평소에는 펀치홀인데 알림 같은 것이 뜨면 사이즈 크기가 다양하게 바뀝니다.

이것이 아이폰14 프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입니다. 그동안의 노치 디자인에서 볼 수 없었던 기능이 새롭게 도입된 모습입니다. 해당 제품에서 나타나는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이러한 UI 변화는 애플의 창의적인 시도라고 볼 수 있으며 아이폰14 프로 및 프로 맥스만의 차별화된 기능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14 노치 디자인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정확히는 프로 라인업에서만 다이나막 아일랜드 적용되었을 뿐 14 및 14 플러스는 그렇지 않습니다. 기존 아이폰 프로 시리즈 전면 모습 그대로 갑니다. 같은 아이폰14 시리즈이면서도 프로 라인업과 비프로 라인업 차이점이 뚜렷합니다. 또 다른 차이점이 있다면 A16 칩 탑재 유무입니다. 프로 라인업에는 있으나 비프로 라인업은 A15 칩 탑재됐습니다. 이는 아이폰14 프로 매리트를 높이기 위한 애플의 전략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4 프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적응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간혹 번거롭게 느끼는 경우도 있을지 모르나 해당 제품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점차 적응이 되실 듯합니다. 애플의 아이폰14 시리즈 4종을 서로 살펴보면 아이폰14 프로 라인업 판매량 증가 의도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