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추천 GR3 느낌 내보기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추천 ::

GR3 느낌 내보기

다양한 느낌 선택 가능

필름 카메라 감성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추천

름 카메라의 감성이 물씬 풍기는 레트로한 느낌의 사진이 인기가 많은 요즘이다. 그 인기에 힘입어 리코 GR3 카메라가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이 오를 정도로 인기가 많다.

실제 GR3로 촬영한 스트릿포토등을 보고 있으면 사진에서 잔잔한 감성이 느껴진다. 그러한 사진을 찍는 취미가 있었던 건 아니지만 나도 감성이 넘치는 사진을 찍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 일단은 항상 휴대하는 아이폰으로 해결을 해보려고 한다.

Dazz Cam 사용법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은 몇 가지가 있지만 그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Dazz Cam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필름 카메라부터 폴라로이드 느낌까지 수십 가지 카메라 옵션을 제공한다. 원하는 카메라를 선택하면 ND 필터 등의 효과들도 추가해 줄 수 있다.

필름을 바꿔 촬영하는 느낌의 필터 선택도 가능하다. 아이폰 기본 카메라에서 제공하는 프리셋을 사용하면 흑백 촬영이 가능하지만 필름 감성의 흑백 촬영과는 그 느낌 자체가 다르다. 촬영 화면에는 격자 설정도 가능하고 촬영 즉시 갤러리에 저장이 되도록 설정도 가능하다.

너무 현실적인 사진은 딱딱하고 무언가 느낌이 부족하다 느낄 수 있다. Dazz Cam의 또 다른 장점은 기존에 촬영했던 사진들도 선택해서 현재 선택해둔 카메라의 사진 느낌으로 바꿔줄 수 있다는 점이다.

Dazz Cam을 이용해 촬영해 본 사진

실내에서 촬영해 본 사진이다. 대비가 약간 강조되면서 책상 위의 빛이 부드럽게 처리돼서 보기가 좋다.

붉은 벽돌의 색상이 진하게 강조되고 주변에 빛이 감소한 느낌으로 바뀌어 조금 더 느낌 있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다.

평소 사진을 잘 찍는 편은 아니라 크게 변화한 느낌을 잘 살리진 못했지만 전체적으로 톤이 다운되고 하늘의 색상이 달라진 것을 볼 수 있다.

위의 이미지들은 좌측이 아이폰 기본 카메라 사용이고, 우측은 앱의 GR F 카메라 설정으로 촬영했다. 더 빈티지하고 강한 느낌을 내는 설정들도 있지만 너무 과하지 않은 설정으로 촬영해 보았다.

Dazz Cam어플(앱)은 기본적으로 무료이고 유료 플랜도 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설정은 적게 몇 가지가 있고 1년 기준 약 8천 원 정도, 영구 구매는 2만 원이 조금 넘는 금액으로 모든 카메라 설정을 사용할 수 있다. 무료로 사용해도 여러 가지 느낌을 경험해 볼 수 있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아이폰 사진 잘 찍는법 아이폰을 구매하며 카메라 성능에 많이 기대했지만 찍어보니 특별할 거 없다는 느낌...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