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4 디자인 어떻게 달라질까?
애플의 가성비 폰 라인업인 아이폰 SE 시리즈의 4세대 모델의 출시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전히 출시일정을 예상하긴 힘들지만 꽤 달라진 디자인이 적용되고 변화 포인트가 많을 것이라는 점은 예상해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최근 다양한 소식이 끊이질 않고 나오고 있는데 일단 가장 큰 변화는 프레임의 변화라고 볼 수 있죠. 기존 아이폰8을 기반으로 한 프레임을 유지해왔기 때문에 홈 버튼이 가운데 존재하고 부드러운 라운딩 형태의 디자인이었다면 이제는 최근 출시되는 스타일의 적용한다는점에서 아이폰12 이상 아이폰14 프레임의 적용 등 이와 비슷한 디자인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명 고스트라는 소식도 있는데 아이폰14와 매우 유사한 아이폰 SE4 디자인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그렇게 된다면 터치ID가 되는 홈버튼은 사라지고 페이스ID가 적용되는 형태인데 페이스 ID 대신 전원버튼에 아이패드 에어 등에 적용된 전원형태의 물리적인 터치ID가 적용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맥루머스는 이런 정보를 기반으로 아이폰 SE4는 터치ID 홈 버튼이 없는 형태로 아이폰14 시리즈처럼 올 스크린 디자인에 페이스ID 적용 등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급형에서는 최초로 3차원 얼굴 지도를 제작해 분석하는 트루뎁스 카메라 탑재로 페이스ID를 지원하는 등 아이폰14와 가까워진 경험을 할 수 있을것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된다면 아이패드의 다양한 모델로도 확장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또, 디스플레이는 6.1인치로 커지고 자체 5G 모뎀칩을 최초로 도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현재 싱글카메라인 후면 카메라는 듀얼일 가능성도 있지만 메인 카메라의 경우 48MP 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아이폰 SE 4세대는 초기 개발 단계 수준이라서 2024년 보다는 2025년 출시가 예상되는 상황인데 출시까지는 시간이 꽤 남아있긴 해서 변경될 가능성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칩인 AP는 A15 이상이 탑재될 가능성이 거의 확정적이라고 봐도 될 것 같은데 전작에서도 상당히 파격적인 AP를 탑재하면서 실질적인 사용성에서 상당히 강력해서 게이밍 폰으로도 괜찮은 평을 이끌어 냈고 램 또한 4GB 이상이 탑재 된다고 보면 되겠죠.
그리고 유럽 판매를 위해서는 UCB-C타입이 적용될수밖에 없지만 아이폰 15 시리즈에 있는 액션버튼은 적용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새롭게 아이폰16 시리즈에 적용될것으로 예상되면서 테스트되고 있는 새로운 정전식 버튼도 제공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겠죠. 이들은 차근차근 기본 라인업 이후 예상해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가격은 조금은 인상 될 가능성이 있는데 미니 모델이 없는 상황에서 아이폰 SE4 모델은 가성비 좋고 휴대성 좋은 모델로 충분히 포지셔닝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무엇보다 가격대가 높아진 상황에서 충분히 아이폰을 고민하는 젊은 층과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