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PRO 카메라 VS 아이폰11 카메라 비교 아이폰11 프로 오때어때

안녕하세요 왕별입니다. 오늘은 아이폰11PRO 카메라 VS 아이폰11 카메라 스펙에 관련해서 비교 해보겠습니다. 물론 아이폰11 프로가 더 괜찮은 편에 속하지만 카메라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참고사항

아이폰11

아이폰11PRO

아이폰11 시리즈 같은 경우에는 현시점에서 출시한지 오래 된 모델로 비추어질 수 있지만 두 모델 다 디자인적으로는 나름 현역이라고 말씀 드릴수 있으며 자신은 통조림 스타일보다는 고전의 느낌의 휴대폰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들께서 서브용도로 활용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의견을 덧붙여봅니다.

두 모델의 카메라같은 경우에는 어느정도 차이가 있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는데 기본은 듀얼 카메라로 되어있으며, 프로는 트리플로 되어있기때문에 사진을 담을때 당연히 결과물에서 차이가 나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외부적인 디자인은 기본 모델이 더 괜찮아보이며, PRO는 망원 기능이 포함이 되어있기때문에 실사용성에서 더 적당한 편에 속합니다.

두 모델 다 카메라 메인은 12MP라서 그럭저럭 적당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편에 속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시는데, 현재 보급형 SE3은 메인이 12MP라는 부분은 같으며, 사실 나온지 오래 된 모델이라는 점은 감안하시면 카메라 퀄리티를 기대하시기는 애매함이 있지만, 기본 모델에도 광학줌 옵션 기능이 포함 되어있으며, 울트라에는 광학줌 옵션이 기본보다 더 많이 2x라는 점이 장점입니다.

두 모델 다 배터리는 적당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포지션이라서 사진을 담으실때 시간 부분에 관련해서는 크게 고민하시지않으셔도 되실 것 같으며 저장 용량 같은 경우에는 둘다 64GB로 적은 편에 속하기때문에 이미지를 많이 저장하기에는 애매한 포지션이라서 적당히 활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의 크기같은 경우에는 프로 모델보다 기본이 조금 더 크다는 점은 아시는 분들께서는 아실 것 같습니다. 다만, 사진을 찍으실때 너무 큰 모델보다는 크지않고 적당히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의 휴대폰을 활용하시는 것이 더 실사용성에 괜찮기때문에 이 부분에서도 프로가 더 이점이라는 의견을 덧붙여봅니다.

나온지 꽤 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사진을 담으실때 흔들리지않도록 이미지를 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괜찮은 것 같으며, 심도를 제어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 인물 사진 모드를 제공하는 점은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다만, 최근 모델은 인물 사진을 담을때 기능이 더 괜찮아졌기때문에 역시나 많은 기대를 하시기에는 아쉬우실 수 있습니다.)

11, 11프로는 둘다 동영상을 담으실때 4K로 담으실 수 있지만 요즘에 들어가는 액션모드나 돌비비전 방식의 영상 촬영은 포함이 되지않기때문에 예전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나쁘지않게 활용을 하실 수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실 것 같으시며, 중고로 선택하시면 둘다 나쁘지않기때문에 이 부분은 메리트가 있어보입니다.

끝맺음

오늘은 아이폰11PRO 카메라 VS 아이폰11 카메라에 관련해서 스펙을 비교 해보았습니다. 아이폰11 프로가 휴대폰 크기나 사진을 찍으실때 더 적당함이 있어보이는 것 같으며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