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프로 아이폰14 프로 무게 스펙 크기 비교 총정리
안녕하세요 다팔아 입니다. 작년 10월 초반부터 아이폰14 시리즈가 공식 출시가 되었는데요, 기존에 아이폰12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던 분들이 다음버전인 아이폰14 시리즈로 넘어가야하지 아니면 기다렸다가 아이폰15 갈아타야할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분들에게 있어서 성능과 크기, 무게, 등이 중요한 기준점이 될거라 생각이 됩니다. 해당 상활을 중점으로 아이폰12 pro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중에 아이폰14로 넘어가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12프로를 정말 벼르고 있다가 출시되면서 비싼돈 주고 샀다고 볼수가 있는데요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폰들과 마찬가지로 배터리 효율이 일단 많이 떨어질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수리하는데 수리비도 엄청 많이 부과가 되기 때문에 한번 고장이 나면 다른폰으로 갈아타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무게 비교를 해보면 12프로도 무거운 편에 들수 있습니다. 14랑 직접적으로 들어보면 14프로 역시 12보다도 더 무거움을 느낄수가 있는데요. 물론 14 일반 제품같은 경우에는 두모델에 비해서 많이 가볍다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두가지 제품 모두다 19.5:9 비율 및 수퍼 레티나 xde 디스플레이로 같은 비율 그리고 같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120hz 주사율 때문에 디스플레이쪽에 많은 차이를 느낄수가 있는데요. 1초당 화면의 변화역시 각각 60번 그리고 120번으로 2배이상의 차이가 나고 체감상으로도 화면 부드러움의 차이가 많이 느낄수가 있습니다.
아이폰12 프로 크기는 가로와 세로 두께 기준으로해서 146.7 x 71.5 x 7.4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12 츠로 무게는 187g으로서 프로급 모델중에서는 많이 가볍다고 볼수있는 제품입니다. 아이폰14 프로 무게 같은경우 190g 이 넘는 무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12pro의 무게가 더 가볍다는것을 알 수있습니다,아이폰12 프로 후면 카메라는 ois가 적용이 된 소니 엑스모어 rs imx503 센서의 1200만 화소 카메라 광각 카메라를 탑재를 하였습니다. 아이폰12 프로, 프로맥스 색상을 살펴보면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시픽 블루 색상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프로, 프로맥스 제품은 아이폰 13과 스마트폰 후면 디자인이 매우 흡사함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12가 출시를 할때 바뀐 디자인으로서 아이폰13이나 아이폰14 시리즈에도 비슷하게 적용이 되었는데요. 애플에서 아이폰12를 발표를 한후 시장에서는 대성공을 거둔 제품입니다. 역대 최대 판매량이라고 불리고 있고 아이폰6에 맞는 수준의 판매량을 올린 제품입니다. 그다음 13 그다음 14제품으로 넘어가면서 조금씩 판매양이 줄어 들고 있는 수준입니다.
특히 아이폰12 프로는 출시했을때 디자인이 계속해서 바뀐상태에서 출시를 하였는데요. 기존 아이폰은 둥근 형태의 프레임으로 출시를 하였고 아이폰12 시리즈는 옆프레임이 평평해서 디자인에 조금더 힘을 주고 있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립감은 약간 호불호가 있는데요 대부분 안정적인 그립감이라 합니다. 아쉬운점은 저번 모델은 아이폰11보다 배터리 용량이 줄어들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14 부터 최대 밝기 부분에더 변경점이 있고 120hz 프로모션 적용 등으로 인해서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난것을 확인이 가능하고요 물리 배터리 용량도 많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크기와 무게 부분에 있어서, 아이폰12 보다 살짝 길어진 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화면 크기와 화면비는 동일하게 유지를 하였지만. 배터리가 커진 영향으로 인한 동일한 비율을 유지를 한거 같습니다.
아이폰13의 무게와 아이폰14의 무게는 큰 차이가 나지 않는데요 약 3g정도 무거워 졌기 때문에 실 체감상으로는 크게 체감이 되지는 않습니다. 아이폰14의 디스플레이 가은 경우 기존에 노치 디자인에서 가로로 긴 형태의 펀치 홀 디스플레이를 장착을 하였는데요 다만 다이나믹 아일랜드라는 새로운 기능이 적용이 되어서 소프트웨어 적으로도 사용하기 매우 좋고 더욱 부드러운 디자인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노치보다, 하단으로 더 내려와서 영상을 보거나 콘텐츠를 볼때 노치보다 조금더 거슬리는 점이 있습니다.
전작과의 가장 큰 변화점은 노치가 없다는 점인데요 아이폰14 기종을 살펴보면 수년간 아이폰의 특징이었던 카메라 부분과 선서 영역에서 표시가 되었다고 볼 수 있지만 프로 모델에서 다이내믹 아일랜드 기능이 새롭게 탑재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14는 2세대 제품과 같이 모서리가 각진 디자인으로 출시를 하였고 전면에있는 노치를 적용을 해서 6.1인치 슈퍼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를 하였습니다. 패널에는 보호 목적의 세라믹 실드를 장착을 하였고 새시 소재에서 항공 우주 등급 알루미늄응 탑재해 뒷면 듀얼 카메는 아이폰13과 같은 대각선으로 배티가 되어있고 글라스 백 패널을 통한 맥세이프 또는 표준 충전기로 무선 충전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두가지 제품 모두 ip68 등급의 방수와 방진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아이폰14 시리즈를 저렴하게 구매를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휴대폰 성지에서 핸드폰을 구매를 하는 방법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휴대폰 성지에서는 보조금을 많이 주고 있기 떄문에 일반 판매점이나 대리점에서 구매하는것보다 더욱더 좋은 가격대로 핸드폰을 구매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한번 성지에서 시세표 보고 가격 비교해서 구매를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