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아이폰 스마트폰 어슈어런트코리아 중고폰 보상판매 신청 후기

아이폰 15 프로 256G 블랙티타늄 구입 후기

오늘 자로 사용한 지 이틀이 지나고 있는 아이폰 15프로 블랙티타늄. 오늘의 포스팅은 새로 주문해 사용하...

blog.korea-iphone.com

이번 달 나는 쿠팡에서 아이폰 15 프로를 구입해 휴대폰을 바꿨고,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은 쿠팡 보상판매로 판매했다. 오늘의 포스팅은 어슈어런트 코리아로 휴대폰을 보상판매한 후기이다.

이전에 쓰던 휴대폰은 아이폰 12 미니 64G였고, 새로 바꾼 휴대폰은 아이폰 15 프로 256G이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까지 맞춘 후 이전에 쓰던 아이폰 12 미니를 보상판매하기 위해 쿠팡 앱을 켰다.

쿠팡에서 휴대폰 주문 상세 페이지를 보면 상단에 "쓰던 폰 보상판매 신청하기"를 확인할 수 있다. 클릭하면 오른쪽 페이지로 전환된다. 동의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음 단계는 브랜드와 모델, 저장용량을 선택하는 화면이다. 내가 기존에 쓰던 휴대폰이 아이폰 12 미니 64G이니 알맞게 찾아 선택했다.

쿠팡 어슈어런트 코리아에서 예상하는 아이폰 12 미니 64G의 중고 기기 예상 보상금액은 최대 190,000원이라고 한다. 내가 선택한 모델과 용량이 맞는지 확인하고 신청서 작성하기 버튼을 누른다.

다음은 IMEI와 신청자 정보, 방문 수거 주소를 작성하는 단계이다. 안내에 맞게 작성한다.

수거 일자 및 요청사항, 계좌 정보와 보호 서비스 동의, 포장 동의 등을 마치면 쿠팡 어슈어런트 보상 판매 신청이 끝난다.

내가 보상판매를 밤에 신청한 거였는데도 바로 다음날부터 수거가 가능해 좋았다. 수도권이 아니라 지방이어도 빠른 반품이 가능한가 보다.

S 등급 기준 예상 보상금 최대 190,000원. 얼른 보상판매를 받고 싶은 마음뿐이었다.

쿠팡 앱을 통해 어슈어런트 코리아 보상판매 신청이 완료되면 카톡으로 알림이 온다. 휴대폰을 보상판매하기 전 꼭 초기화해야 비밀번호까지 초기화되니 기억해야 한다.

나는 집에 아이폰 12 미니 케이스까지 세트로 가지고 있었기에 어슈어런트 코리아에 보낼 때에도 휴대폰 케이스에 넣어 보냈다.

아이폰 15 프로가 담겨 왔던 박스에 아이폰 12 미니를 넣어 보냈다. 우체국 택배로 다음날 주문 접수가 되었고 어슈어런트 코리아에 잘 전달된 듯했다.

그렇게 며칠을 기다리니 드디어 내가 보낸 휴대폰 감정이 끝났다. 테두리 스크래치 문제로 130,000원을 평가받았다. 어쩔 수 없지. 그래도 편하고 빠르게 중고 휴대폰을 판매할 수 있어, 다음에도 쿠팡에서 휴대폰을 구입하게 된다면 또 이용할 의향이 있다.

검수 내역 확인 및 판매 동의를 하니 바로 금액이 입금되었다. 쿠팡에서 휴대폰 구입 시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현금으로 받을 수 있어 더욱 좋았던 서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