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 가격 비교하기

2022년 9월 7일, 애플에서 새로운 iPhone 라인을 공개했답니다.

자가 복제를 반복하는 디자인과 성능에 더해 혁신은 사라졌다는 소리를 들어왔던 것과는 다르게 올해 나온 아이폰14 pro 모델은 확실한 업그레이드로 인해 애플 사를 사랑하는 이용자들에게 핫한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프로 라인이 스펙이 어느 정도길래 반응이 이 만큼이나 핫한건지 색상과 가격 등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정보를 설명드릴게요.

출시일 당시부터 예약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가 꽤 많이 나왔기에 사전예약을 했어도 오랜 시간 기다려서 손에 쥘 수 있을 정도로 대란이 일어난 아이폰14 pro는 요즘에도 상당한 인기를 부르고 있어요.

열렬한 반응만큼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었답니다.

재고가 몇 없어 꽤 오래 대기를 해야할 상태인데도 이 정도로 인기를 끌 정도로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우선 아이폰14 프로 크기는 147.5 x 71.5 x 7.85mm 이고요.

무게의 경우에는 206g 으로 이전 시리즈와 흡사한 수준입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의 경우 6.1인치이며, 19.5:9 비율을 보면 2556 x 1179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썼어요.

전작과 똑같이 120Hz 까지 되는 가변형 주사율을 썼어요.

14세대 라인부터 기본 라인업과 프로 모델의 갭의 정도가 커졌는데요.

아이폰14 pro 기기에는 A16 바이오닉 칩을 탑재했고, 기본 라인업에는 전작과 변함없이 A15 바이오닉 칩을 썼어요.

이전 모델까지는 모든 라인에 똑같은 AP를 사용했으나 14 라인부터 차이가 생겼어요.

그래도 A15 바이오닉 칩 역시 좋은 위력을 가진 건 맞지만 해당 칩에서 더 향상된 A16 바이오닉 칩의 경우엔

코어 성능이 좋아져서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 하더라도 핸드폰이 발열될 일 없이 할 수 있어요.

카메라 스펙 또한 업그레이드됐어요.

이전 시리즈와 비교해서 살펴보면 카메라 센서가 더욱 커지며 빛을 좀 더 많이 흡수합니다.

그러므로 색을 더욱더 섬세하게 표현 가능하고 깔끔하고도 화사한 촬영 결과물을 얻게 되었습니다.

TRUE Depth 전면 카메라를 사용한 셀피 성능 또한 이전작과 비교하여 더욱더 좋아졌으니 사진 촬영 시 즐거움이 느껴질겁니다.

iPhone X 후 오랜 시간 1,200만 화소로 사용됐던 광각 카메라 의 경우에도 4,8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1,200만 화소를 사용한 폰도 성능이 좋아 색감이 잘 표현해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을 좋아했어요.

이번 기기부터 카메라 화소가 좋아지며 출시일부터 많은 구매자들이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갈수록 영상 촬영을 수시로 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지는만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기록하는 걸 선호하는 분들이 매우 많다고 해요.

특별히 영상을 찍을 때 액션 모드를 누르면 짐벌을 쓴 것처럼 떨림은 감소하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만들 수 있으니 더욱더 섬세한 영상 제작 또한 가능하답니다.

더군다나 이전 라인부터 인기가 많았던 시네마틱 기능이 이번에도 활용되어 포커싱 설정이 잘 되고 편집 기능을 통해 마치 영화를 찍듯이 세세한 영상 촬영이 가능해요.

물론 아쉬운 면도 있긴 해요.

이전부터 iPhone 카메라가 튀어나와 있어 렌즈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케이스를 잘 정해야했는데 이번에 렌즈가 더욱 커지며 이전보다 더 튀어나와서 케이스 착용 없이 생폰으로 사용하면 휴대폰을 평지에 그대로 둔 채로 사용하는 것은 거의 힘들고, 렌즈에 흠집이 생길까봐 신경쓸 점이 많으니 고퀄 케이스를 고르는 것도 중요해요.

아이폰14 pro 스펙 가운데 가장 혁신적으로 보이는 기능은 다름 아닌 다이나믹 아일랜드 이랍니다.

홈 버튼이 제거된 iPhone X 이후 시리즈부터 꾸준히 노치 디자인을 썼어요.

M자 탈모처럼 보이는 이 디자인을 개선해달라는 요구가 무척 많았는데요.

결국 이제야 이 모습에서 벗어났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활용한 i자형으로 디자인 면에서 많은 변화를 줬답니다.

디자인만 변한 게 아니라 위젯을 쓰듯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백그라운드에서 활성화되는 여러 종류의 알림 및 활동과 관련된 정보를 즉시 볼 수 있어 여러 정보를 곧장 알 수 있어요.

최근에는 어플 전체를 다 이용하긴 힘들지만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여러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돼요.

또한 가다리던 끝에 드디어 아이폰14 pro에서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 (Always On Display)를 쓸 수 있게 됐어요.

잠금 화면이 조금 어두워지는 형태가 유지되는 모습으로 AOD를 쓸 수 있어요.

하지만 이 기능을 오랜 시간 이용하면 당연히 그만큼 배터리 소모가 많은데 폰을 뒤집어 둘 때나 주머니에 넣을 시 자동으로 AOD 기능이 꺼지면서 배터리 절약이 가능하도록 설정해놨어요.

배터리 크기는 이전 시리즈와 비교해서 따져보면 좀 더 늘었습니다.

3,200mAh를 사용했으며, 유선 고속충전의 경우에는 25W까지 지원되며 맥세이프 무선 고속충전은 15W까지 사용 가능하니 배터리 충전도 재빨리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pro 색상의 경우엔 딥 퍼플, 실버, 스페이스 블랙, 골드까지 총 네 종류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골드와 실버의 경우 전작과 바뀐 게 없지만 스페이스 블랙의 색상은 전작 대비 보다 더 진해졌습니다.

그리고 딥 퍼플의 경우 이번 시리즈부터 새로 만들어진 색상입니다.

다크한 보라색이 고급짐과 세련됨을 동시에 연출하고 있습니다.

저장용량은 128기가, 256기가, 512기가, 1테라까지 구성되어 있어요.

iPhone은 저장용량을 별도로 보충할 수 없어서 여러분의 사용량에 따라 잘 맞춰서 선택해야 합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하면 출시일 때 환율이 올라 기존보다 더 비싼 금액으로 구입해야 하는 게 아쉬운 부분이에요.

저장용량에 따라 출고가를 확인해보면 128기가 155만원, 256기가 170만원, 512기가 200만원, 1테라는 23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무척 높은 금액인지라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비용으로 사기 위해 자급제 방식을 택하는 분들도 꽤 많아요.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할인의 적용 없이 자급제 폰을 고르면 많아봤자 0.1 정도의 할인밖에 없기 때문에 비싼 값을 내고 구매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추천할 수 있는 노하우는 핸드폰 성지에 가서 사는 거예요.

모모폰의 경우 공시지원금 혹은 선택약정 할인뿐 아니라 최대 39만원 할인을 바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아이폰14 프로 기종은 큰 인기를 얻으며 남은 재고가 많이 없는데요.

그나마 실버 색상을 빼고 딥 퍼플, 스페이스 블랙, 골드 같은 경우에는 바로 사용 가능하니 정보 살펴보고 자급제 방법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모폰에서 인터넷까지 함께 가입할 경우 최대 60만원의 현금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인터넷도 함께 가입도 알아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브랜드로부터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