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플러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

iPhone 14 Plus는 Apple의 새로운 모델로, Plus는 iPhone 14(6.1in)보다 더 큰 6.7in OLE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458ppi의 선명도를 위한 2,778 x 1,284의 해상도, 60Hz 재생률 및 Face ID 카메라 시스템을 수용하기 위한 일반 iPhone 14와 동일한 노치가 상단에 있습니다. 더 작은 카메라 컷아웃과 알림 및 경고 시스템을 교묘하게 결합한 Dynamic Island는 Apple의 Pro 시리즈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 더 큰 배터리(4,323mAh 대 3,279mAh)가 있음을 의미하지만 그 외에는 핵심 사양이 더 작은 핸드셋과 동일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Plus가 작년의 Apple A15 Bionic 칩셋에 그대로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iPhone Pro 모델은 A16 Bionic으로 올라갔습니다.

PRO나 PRO MAX를 사용하는건 스포츠카를 가지고 일반국도를 달리는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성능은 좋지만 그걸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남들에게 보여줌이 더큰이유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걸 생각하지 않고 아이폰을 사용하다 이번에 교체할 시기가 왔다면 정말 플러스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미 알고 있습니다. 남이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지 관심이 없습니다. 어짜피 케이스는 필수이기 때문에 저는 디자인또한 큰장단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할인구매처

주목할만한 몇 가지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기본 카메라가 업데이트되었으며 이제 작년 13 Pro와 동일한 모듈인 f/1.5 조리개가 있는 12MP 장치를 사용합니다. 여기에는 조리개가 f/2.4인 12MP 초광각 카메라와 마침내 자동 초점 기능이 있는 셀카 카메라가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전화기는 더 쉽게 수리할 수 있으며 이제 심각한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는지 감지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및 주요 기능

사실상 iPhone 14이지만 iPhone 14 Pro Max 크기로 확장되었습니다.

그 결과 크기가 78 x 7.8 x 161mm(WDH)이고 무게가 203g으로 상당히 투박합니다. 더 큰 전화기에 익숙하다면 별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더 작은 iPhone 13 또는 12에서 업그레이드를 고려하는 사람들에게는 훨씬 더 큰 핸드셋입니다. Netflix를 시청하기에는 좋지만 청바지 앞주머니에 넣기에는 좋지 않습니다. 그 외에는 전화기가 작은 형제와 매우 흡사하게 보이고 느껴집니다. 후면과 전면이 슬래브 플랫이며 외부를 감싸는 무광택 색상의 알루미늄 프레임과 후면의 광택 마감 처리가 있습니다.

카메라 하우징은 유리 서라운드에서 한 쌍의 렌즈가 밖을 내다보는 후면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전화는 5가지 색상이며 블루 , 퍼플 , 미드나이트 , 스타라이트 , 레드입니다.전면 유리는 긁힘 방지 기능이 뛰어난 Apple의 Ceramic Shield 기술을 사용하고 IP68 방진 및 방수 기능도 갖추고 있어 최대 6미터의 물에 최대 30분 동안 담가둘 수 있습니다.

이는 작년과 다르지 않지만 개선된 iPhone 14 Plus 디자인의 주요 측면이 있습니다. 눈으로 볼 수 없을 뿐입니다. 예를 들어 열 성능이 향상되어 전화기가 쉽게 과열되지 않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이번에 Apple이 전화기를 더 쉽게 수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전면 유리를 교체하기가 더 쉬울 뿐만 아니라 이제 특수 기계 없이도 후면 패널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전화기를 바닥에 떨어뜨리고 후면 유리를 깨뜨린다면 이전 모델과 달리 수리 비용이 수백 파운드에 달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자동차 충돌을 감지하고 응급 서비스에 전화를 걸 수 있는 전화의 새로운 기능과 위성 통신 기능이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이 기능은 최대 256g의 중력을 감지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가속도계에 의해 활성화되며 감지를 수행하기 위해 기압계, 마이크 및 GPS의 데이터와 함께 사용됩니다. 충돌 후, 응답하지 않거나 하지 말라고 하면 전화가 비상 서비스에 전화를 겁니다(및 비상 연락처).

디스플레이

60Hz, 2,778 x 1,284 해상도 디스플레이에 OLED 기술을 사용하며 멋진 화면입니다. 테스트에서 나는 P3의 98.7%에서 색역 재현을 측정했는데 이는 Apple이 주장하는 것과 거의 일치합니다.

최대 밝기는 일상적인 사용에서 826cd/m²에 도달했으며 대부분의 상황에서 계속 읽을 수 있을 만큼 밝으며 HDR 재생에서는 1,203cd/m²까지 더 높아졌습니다.

sRGB 내에서 사실상 완벽한 명암비와 색상 정확도, 1.12의 매우 낮은 Delta E를 통해 Disney Plus의 Andor나 휴가 스냅 및 홈 영화 등 모든 미디어를 소비할 수 있는 환상적인 화면입니다.

카메라

메인 카메라는 아이폰 13에서 상당히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더 밝은 f/1.5 조리개와 센서 시프트 안정화 기능을 제공하는 아이폰 13 프로의 카메라 모듈과 애플의 카메라 모듈을 물려받았습니다. 세 대의 카메라 모두에서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Photonic Engine 이미지 처리. 다른 개선 사항에는 액션 카메라 스타일 영상을 제공하기 위해 일부 해상도를 희생하는 액션 모드라는 부드러운 비디오 모드가 포함됩니다. 그리고 비디오에 가짜 배경 블러를 추가하는 시네마틱 모드는 이제 4K로 캡처할 수 있습니다. iPhone 13 및 iPhone 13 Pro에서는 1080p로 제한되었습니다.

진정으로 뛰어난 iPhone 14 Pro의 뛰어난 48MP 카메라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밝고 낮은 조명에서 멋진 사진을 캡처합니다. Dolby Vision에서 최대 4K의 비디오 캡처는 훌륭하지만 어두운 장면에서 밝은 광원을 피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마무리

작년의 iPhone 13과 동일한 칩셋을 iPhone 14에 탑재하기로 한 Apple의 결정은 많은 비판을 받아 왔으며 이는 정당합니다. 사용자에게 업그레이드해야 할 이유가 하나 줄어들고 Pro가 아닌 핸드셋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벤치마크를 보면 A16 Bionic이 장착된 iPhone 14 Pro보다 뒤떨어지지만 여전히 갤럭시 S22 Plus 보다 훨씬 빠릅니다. 개별적으로 유능한 카메라, 크고 멋진 디스플레이 및 인상적인 배터리 수명을 갖춘 훌륭한 스마트폰입니다. 여유가 있다면 프로나 프로맥스를 사용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디스플레이가 크고 시원한 플러스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