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플립/폴더블 출시 준비 중? 아이패드도 적용되나
아이폰 플립은 출시될 것인가?
삼성 갤럭시 Z플립5, Z폴드5의 흥행이 예사롭지 않다. 사전 예약이 100만 대가 돌파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애플에서는 플립 출시를 과연 생각 안 하고 있을까? 2023년 2월 정도에 애플도 폴더블에 대한 특허를 승인받았다는 뉴스를 접한 적이 있다. 이러한 뉴스가 나오는 걸 보면 애플의 폴더블 폰, 태블릿의 공개는 얼마 안 남지 않았나 생각이 된다.
애플 감성의 폴더블은 어떨까?
아이폰, 태블릿뿐만 아닌 이어폰, 헤드폰 등 애플이 만들면 비슷한 제품이라고 하여도 애플만의 감성을 뿜어낸다. 모토로라도 과거의 영광을 위해서 과감히 한국 시장에 도전했지만 갤럭시의 장벽과 사람들의 관심에는 아무런 영향을 못 끼친 시장이 폴더블 시장이다. 물론 애플은 다를 것이다.
해외 유명 유튜버들이 가상으로 만들어낸 영상과 이미지로 유추만 해봐도 애플의 제품이 나온다면 갤럭시가 큰 타격을 입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출시는 언제로 예상되나?
시장분석기관 CSS 인사이트는 2024년에 애플에서 폴더블관련 디바이스를 출시하지 않을까 예측을 하였다. 오랜 기간 진행한 특허 준비와 시장 상황을 보면 24년이 출시하기 최적이라고 생각이 든다.
아이폰뿐만 아닌 태블릿도?
아이폰의 사이즈를 생각하면 갤럭시에서 출시한 Z폴드의 사이즈는 아이패드 미니로 분류하지 않을까 예상된다. Z폴드 사이즈보다 살짝만 확장된다면 휴대성과 활용도가 아주 높아질 것이라 생각된다. 접히는 버전의 아이패드가 출시된다고 생각하면 아주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