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갤럭시 듀얼심 eSIM 변경후 개통 안될때 등록방법 esim(이심)교체후 전화 안될때 설정방법

최근 고사양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듀얼심과 eSIM을 지원하는 모델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통신사와 상관없이 유심을 교체하면 비행기 모드 또는 휴대폰 전원을 두세 번 정도 껐다 키 방식 간단히 휴대폰을 활성화시킬 수 있었지만 이제는 듀얼심과 eSIM이 가능한 스마트폰은 eSIM을 하지 않으면 통화는 물론 메시지, 카톡,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셀프로 기기 교체 후 eSIM 등록해서 활성화하는 설정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듀얼심(Dual SIM)과

eSIM(Embedded SIM) 의미

1. 듀얼 심(Dual SIM): 휴대전화 하나에 두 개의 SIM 카드를 한 번에 사용할 수 있게 해주어, 한대의 휴대전화에 각각 다른 두 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게 하여, 개인용과 업무용으로 번호를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외에서 사용할 때 국내 SIM 카드와 해외로 밍용 SIM 카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 중 하나는 SIM 카드 슬롯이고 다른 하나는 eSIM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2.eSIM(Embedded SIM): 휴대전화나 기타 장치에 내장된 물리적 카드가 아닌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된 식별 모듈 방식의 칩 형태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eSIM을 사용하면 별도의 물리적 장치를 추가하지 않아도 되지만 기기를 바꿔도 사용 가능한 USIM과 달리 eSIM은 기기 간 전송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새로 다운을 받아야 하고 온라인으로 개통할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이때 비용도 발생합니다.

3. eSIM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기기는 USIM도 함께 지원됨으로, eSIM과 USIM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데, 이를 듀얼심 이라고 하고요, 하나의 기기에 전화번호 2개가 연결되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eSIM은 모든 스마트폰에 지원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eSIM을 고려하고 있다면 우선 자신의 사용 환경을 먼저 살피고 그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eSIM보다 USIM이 더 유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듀얼 심 (Dual SIM)과

eSIM (Embedded SIM)

사용가능 모델

1. 삼성은 갤럭시S 시리즈 중 s23, s23+, s23 울트라, s24, s24+, s24 울트라 모델과 Z 폴드 4, 플립 4, Z 폴드5, 플립 5 모델에 듀얼심과 eSIM이 탑재 되었습니다.

2. 애플은 아이폰 xl 이후 출시 모델인 아이폰 11, 아이폰 12, 아이폰 13, 아이폰 14, 아이폰 15 시리즈에 탑재가 되었습니다.

eSIM 등록 설정 및 활성화방법

첫째:아이폰

1. 아이폰 설정-> 셀룰러 선택

2. 셀룰러 요금제 추가 선택

3. QR 코드를 촬영

4. 요금제를 설치확인

5. 메인, 업무용 레이블을 선택

6. 음성/문자 기본 회선을 선택

7. 데이터 기본 회선을 선택

8. eSIM 활성화를 확인(미 활성화 시 재부팅)

둘째:갤럭시폰

1. 휴대폰 설정-> 연결 선택

2. 연결->SIM 관리자 선택

3. 모바일 요금제 추가 선택

4. 요금제 검색 후 개통 회선으로 자동 발급 됩니다.

통신사별 KT,LG,SK

듀얼 심 (Dual SIM)과

eSIM (Embedded SIM)

등록 안내문자

위 단계에 맞춰 따라 하시면 간단하게 등록을 할 수 있지만 혹시나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고객 센터나 가까운 대리점을 내방하시면 바로 등록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