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사전예약 및 프로 루머 살펴보기

아이폰14 사전예약 및 프로 루머 살펴보기

갤럭시 폴더블폰 4번째 시리즈가 공개되고 사전예약 및 출시 일정이 다 종료되고부터 요즘에는 아이폰14 시리즈 쪽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어요.

주로 하반기는 국내 스마트폰의 1등 자리를 다투고 있는 삼성과 애플의 연례행사가 계획된 시기인지라 좀 더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애플의 아이폰 14 시리즈 출시일 및 미니 시리즈의 단종 뿐만 아니라 pro 시리즈의 급 나누기 등 다방면으로 정보가 나오고 있는데요.

저번해까지 선보여졌던 iPhone 시리즈의 경우 4가지 유형으로 준비되었고 이번에도 4가지 유형으로 출시돼요.

그렇지만 13 시리즈까지 있었던 미니 기종은 앞으로 더는 보지 못할 것 같습니다.

나름대로 매니아가 있는 시리즈 같았지만 결국 올해부터는 사라집니다.

현재 출시가 예정된 모델은 아이폰14, 아이폰14 max, 아이폰14 pro, 아이폰14 pro max 4가지네요.

기종을 구분할 때 쓰는 요건은 pro 라인이냐 아니냐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 모델 및 맥스, 프로나 프로 맥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 시리즈는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스카이 블루, 레드, 퍼플 5가지로 나올 예정이랍니다.

프로 시리즈는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플 4가지 색상으로 준비된다고 해요.

디스플레이를 살펴보면 루머에 따르면 기본 시리즈인 iPhone14가 6.06인치, max가 6.68인치, pro가 6.12인치, 또 마지막으로 프로 맥스의 경우 6.69인치라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볼 땐, 아이폰14와 pro의 경우 6.1인치, 맥스 및 프로 맥스는 6.7인치가 될 것 같아요.

더군다나 기본 라인업인 지난해에 나온 13 모델과 똑같은 노치 디자인으로 나오고 프로 라인업은 펀치 홀 디스플레이로 바뀌었기 때문에 디자인 측면에서 차이를 보여요.

물론 펀치홀 디자인으로 제작되긴 하지만 삼성의 갤럭시처럼 가운데에 구멍이 뚫린 모습이 아니라 i자 형식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세로로 선 i자가 아니고 가로로 누운 디자인의 i자 라고 해요.

애플에서 제일 작은 모델이었던 미니 라인을 이제 더는 못 만난다는 게 아쉬운 마음이 드는데 미니 모델의 5.4인치 디스플레이는 se3의 후속 시리즈를 통해 출시될 수도 있을 듯 해요.

스펙을 좀 더 찬찬히 말씀드리자면 기본 시리즈는 이전작과 다르지 않은 A15 바이오닉 칩셋이 들어가 있고 6GB 램을 사용합니다.

게다가 프로 라인은 새롭게 A16 바이오닉 칩과 6GB 램을 탑재합니다.

그뿐 아니라 램 또한 겉보기에는 흡사하지만 기본 라인업은 LPDDR4X, 프로 라인은 LPDDR5로 세대가 다른터라 사용하면 분명히 차이가 있을 겁니다.

게다가 저장 공간은 이전 기기와 흡사하게 만들어질 것 같아요.

기본 시리즈는 128GB, 256GB, 512GB 로 구성되고 프로 기종은 256GB, 512GB, 1TB 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해요.

아이폰14 출시 시기와 스펙이 얼른 확실하게 전달되면 이 사항은 맞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프로 기기에는 128GB까지 더해지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안그래도 금액이 높아질거라는 루머가 있으니 가급적 저렴한 금액으로 사고싶은 팬들을 위해서 말입니다.

카메라 스펙의 경우엔 기본 시리즈가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광각, 초광각)이 탑재되고, 프로의 경우 4,8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광각, 초광각, 망원)로 나올 예정이며, 렌즈에 따른 세부 스펙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충전단자의 경우 C타입으로 변경될거라 소문이 있었지만 이번 기기도 똑같이 전부 다 라이트닝 단자로 통일되어 나올 것 같아요.

색감 및 화소 또한 향상되어 좀 더 고퀄의 결과물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아이폰14 출시일자는 사람들의 예상으로는 9월 7일 공개되어 16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답니다.

그러나 이 일자는 1차 출시국 을 기준으로 예정된 일정이라 매번 2차 출시국 이었던 한국은 기존 일정보다 1~2주 가량 좀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그치만 iPhone 시리즈가 처음 출시됐을 때에 비교하면 출시시기가 상당히 앞당겨진터라 그래도 나름 빨리 만날 수 있을 거예요.

iPhone14 미니 모델의 단종에 관해서는 전세계적인 판매량이 낮아 어쩔 수 없다 치지만 pro 급 구분은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노치 디자인, 이전 기기와 동일한 AP, 고주사율, 카메라 성능 등 여러 방면에서 차이점이 있거든요.

더군다나 AP와 램의 차이가 예상한 바와 같이 저렇게 출시된다면 사실상 웬만하면 상위 기종을 사라는 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예상 출고 금액은 iPhone14가 109만원, iPhone14 max가 123만원, iPhone14 pro가 149만원, iPhone14 pro max가 163만원으로 예상돼요.

요새 환율이 많이 오른지라 799달러지만 100만원을 넘어서는 출고가로 시작해요.

또한 iPhone 모델은 공시지원금 과 추가할인이 별로 안되는 모델로 유명하니 사전예약을 하더라도 혜택이 크지 않아요.

이러한 연유로 아이폰14 사전예약이나 사은품 혜택을 미리 확인해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모폰을 보면 저번해에도 요금제와 무관하게 5만원대 요금제를 들어도 전부에게 다 에어팟을 선사하며 대단한 인기를 얻었는데요.

올해에는 에어팟뿐만 아니라 애플워치까지 택할 수 있다고 하니 꽤나 많은 혜택을 아낌없이 제공할 것 같아요.

모두가 알다싶이 아이폰14 기기는 워낙 고가이고 할인이 많이 안되는터라 가급적 14 모델을 구매할 때 유용한 혜택 상품을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제공받아 쓰는게 좀 더 좋을 겁니다.

모모폰을 통해 사전예약 하면 혜택이랑 사은품 또한 마음에 들 것 같으니까 모모폰을 가서 바꾸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