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카메라필름은 빛 반사 없는 메탈 풀 커버가 정답

아이폰카메라보호필름 잘못 선택하면 빛 반사로 인한 망한 사진이 된다. 메탈 풀 커버라면 빛 반사 없는 사진 촬영이 가능해

아이폰카메라필름

가장 최신의 아이폰 모델은 아이폰 15이며, 제일 인기 있는 아이폰 15 프로를 기준으로 128GB 155만 원, 512GB는 200만 원, 1TB는 230만 원에 달하는 고가입니다. 아이폰을 구매하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외부 충격으로부터 손상되지 않도록 각종 쉴딩 액세서리를 부착해야 하는 것인데요. 디스플레이 전면에는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하고, 케이스를 씌워야 하죠.

아이폰의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나타내는 기술은 바로 잠망경 카메라입니다. 이 잠망경 카메라 설계로 인해 어쩔 수 없는 카툭튀 디자인이 만들어질 수밖에 없고, 아이폰의 후면은 카메라의 카툭튀로 인해 플랫하지 못하죠. 아이폰을 바닥에 그대로 놓으면 카메라가 가장 먼저 외력을 받는다는 뜻입니다. 아이폰은 손상 없이 깨끗하게 쓰고 중고로 되팔아야 하기 때문에 카메라에도 반드시 보호필름을 부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메탈풀커버

아이폰카메라필름

아이폰14카메라필름

원래도 풀커버 카메라 보호필름을 썼습니다. 제가 쓰던 풀커버 보호필름은 카메라를 완전히 덮어 버리는 강화 플라스틱 재질인데 이거 참 외력으로부터 보호 성능을 뛰어나지만 큰 문제점이 있습니다. 야외에서 햇볕이 좋은 날 촬영을 하면 빛 반사라 발생해서 애써 촬영한 사진의 품질을 떨어뜨리는 것이죠.

아이폰카메라필름 빛반사

위 사진은 제주도 여행 중 아름다운 바다와 햇살을 배경으로 촬영했는데 이 사진은 정말 잘 찍은 사진임에도 불구하고 빛 반사 때문에 망했어요. 강화 플라스틱 풀 커버는 촬영 시 빛 반사라는 간섭이 발생하기 때문에 정말 비추하고 싶어요. 써본 사람의 경험담이니까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아이폰카메라보호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닥터가드 메탈 카메라 보호필름입니다. 아이폰을 오랫동안 쓰고 있는 제가 아이폰카메라필름으로 추천하고 싶은 제품인데요. 기존 강화플라스틱이나 유리 소재로 만들어진 카메라 보호 필름의 단점은 보완한 제품으로 메탈 소재를 적용해 빛 반사가 일어나지 않으면서도 아이폰 카메라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닥터가드

닥터가드 아이폰카메라필름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에 기존 강화유리나 플라스틱과 비교할 수 없는 튼튼함과 안전함을 보여줍니다. 해당 제품의 구성은 메탈 풀 커버 아이폰카메라필름과 이를 부착할 때 먼지나 티끌을 제거하는 데에 쓰이는 먼지 제거 스티커를 동봉하고 있어요.

카메라보호필름

아이폰의 컬러에 맞춰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14 프로를 쓰고 있는데 해당 모델에는 블랙 / 실버 / 골드 / 퍼플로 구성되어 있고, 전 딥퍼플 컬러를 쓰고 있기에 퍼플 컬러를 선택해 일체감 있는 색상 구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쉽고 간편한

부착 방법

아이폰보호필름

부착 방법도 매우 간편하고 쉽습니다. 예전에 TPU 필름은 정말 실패율도 높고, 경험이 없으면 부착이 어려웠는데 요즘은 유저가 셀프 부착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설계라서 참 좋아요. 해당 제품은 카메라를 완전히 덮는 구조가 아닙니다. 카메라 주위에 부착함으로써 카메라의 손상을 보호하면서 촬영을 할 때 카메라 위를 덮는 방해물이 없기에 화질도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화질 100%를 그대로 구현하죠.

아이폰14프로필름

닥터가드 아이폰카메라필름을 부착할 자리를 알콜 티슈로 닦아주고, 안경 닦는 헝겊 등으로 다시 한번 유분과 수분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동봉된 먼지 제거 스티커를 이용해 남아 있는 먼지와 티끌을 말끔하게 제거해 줍니다. 닥터가드 메탈 풀 커버 아이폰카메라필름 후면에 있는 양면 접착제의 커버 필름을 제거한 후 깨끗하게 작업해둔 카메라에 부착해 주면 끝입니다. 어려울 것이 하나도 없어요.

아이폰14필름

비교가 필요 없다.

풀 메탈 커버의 장점

닥터가드 풀 메탈 커버

해당 아이폰카메라필름으로 교체한 이후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아이폰 후면의 카메라 섬이 오픈됨으로써 애플에서 제공하는 카메라 화질을 100% 보장받는다는 것입니다. 기존 강화 플라스틱 카메라 풀 커버는 카메라 렌즈 위까지 덮어 버려서 사실상 이 플라스틱 커버를 통해서 촬영되는 것이기에 뭔가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아이폰 알루미늄 합금 카메라 커버

강화유리나 강화 플라스틱 커버의 경우 렌즈 위까지 덮어 버리기 때문에 보호 성능을 뛰어나지만 빛 번짐 또는 빛 반사가 나타날 수밖에 없어서 애써 찍은 사진을 망치는 원흉이 되기도 하는데요. 닥터가드 풀 커버 메탈 카메라 필름은 카메라 섬보다 높은 단차로 설계되어 카메라 손상을 방지하면서 빛 번짐이나 빛 반사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알루미늄 합금 소재로 만들어진 아이폰카메라필름입니다. 강화유리나 강화플리스틱은 외부 충격이 가해지면 카메라를 보호할 수는 있지만 깨지기 때문에 이를 제거하는 과정이 불편하고, 금만 가도 교체해야 하는 단점이 있는데요. 닥터가드 아이폰카메라필름은 메탈 재질인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져 있기에 충격을 받아도 깨지지 않는다는 금속 재질 특유의 강점을 보유하고 있죠.

아이폰 카메라 보호 필름

렌즈 부위를 원형으로 타공해 빛 번짐이 없고, 카툭튀 디자인인 카메라 섬 보다 높게 단차가 있어서 아이폰을 뒤집어서 바닥에 놓아도 카메라가 바닥에 닿지 않는 구조이기에 카메라를 효과적으로 보호합니다. 카메라 섬보다 1mm 높게 설계해 아이폰 카메라 손상 방지라는 가장 기본적인 성능에도 충실한 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이폰14프로카메라보호필름

이번 시간에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진 닥터가드 풀 메탈 아이폰카메라필름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목소리로 아이폰 유저들에게 카메라를 덮어 버리는 강화유리나 강화 플라스틱 보호 필름은 별로라고 단호하게 말씀드리고 싶어요. 즐거운 여행을 다녀와서 찍은 사진에 빛 반사와 빛 번짐을 보면 참 .... 애석합니다.

다만 메탈 풀 커버로 만들어진 아이폰카메라필름이라면 카메라 렌즈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으면서 빛반사가 전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아주 훌륭한 선택이었다고 단언합니다. 혹시나 떨어뜨릴 경우 렌즈를 보호하면서도 강화유리나 플라스틱처럼 깨지지 않기 때문에 더 만족도가 높다고 할 수 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