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 PRO 플러스 맥스 공개! 스펙, 디자인, 가격, 출시일 정보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늘인 9월 8일 새벽, 애플 공식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4, 14 플러스, 14 프로 및 맥스 모델이 공개됐습니다. 지금까지 늘 그랬듯이 기존에 있던 루머와 상당 부분 일치한 디자인으로 나왔지만 소프트웨어적으로는 역시 애플이라는 표현이 나올 정도로 신박한 기능까지 공개됐는데요. 행사 내용을 기반으로 아이폰14 프로 PRO MAX 맥스 까지 스펙과 디자인, 가격, 출시일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이번 시리즈의 주인공은 '아이폰14 프로' 였습니다. 예전부터 고수하던 노치 디스플레이를 벗어나 가로로 긴 펀치 홀 형태로 바뀌면서 이목을 끌었죠. 알약 모양의 디자인으로 인해 여전히 호불호는 있지만 노치를 벗어났다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의미는 있습니다.

외형적인 디자인으로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14 프로와 14 프로 맥스가 6.1인치, 6.7인치로 나왔고 카메라 렌즈 영역은 오히려 더 커지면 커졌지 작아지지는 않았거든요. 아무리 소프트웨어 강자인 애플이라고 하더라도 카메라 성능 개선을 위한 물리적인 렌즈 크기는 더 이상 줄이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스펙적으로는 A16 바이오닉 칩셋이 들어가면서 성능적인 개선이 있습니다. 참고로 14 프로, 프로 맥스에만 A16이 적용되었고 일반 14, 14 플러스 모델에는 기존 13 프로에 적용된 A15 칩셋이 그대로 탑재됐습니다. 당연히 새로 나온 A16이 더 좋지만 A15도 객관적으로 봤을 때 여전히 매우 강력한 칩셋이기에 부족함은 없네요.

알약 부분의 디자인은 '다이나믹 아일랜드' 라고 불리면서 단순히 펀치 홀 형태로 두는 게 아닌, UX 적으로 해당 디스플레이 영역을 적극 활용하는 형태로 나타났습니다. 삼성 전자가 더 작은 펀치 홀 디스플레이를 과거 출시했기에 어떻게 보면 단순히 따라가는 모습으로 비춰질 수 있었는데 이를 소프트웨어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낸 모습입니다.

핸즈온 영상을 통해 실제 다이나믹 아일랜드의 작동 모습을 봤는데요.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다이나믹 아일랜드 영역에는 실행한 앱 화면 일부를 그대로 볼 수 있기에 훨씬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메라 부분에서의 개선점도 있습니다. 화소는 4800만 화소, 1200만 화소, 1200만 화소 이렇게 세 개의 렌즈가 들어가지만 물리적으로 더 커진 만큼 퀄리티를 한 층 더 높였습니다. 딥 퓨전을 통해 저조도 사진 보정 수준이 13 시리즈보다 2배 정도 좋아졌고 야간 모드 노출은 2배 빨라졌다고 하는데요. 전면 카메라에도 오토 포커스가 추가되는 등 아이폰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매우 환영할 만한 소식입니다.

4800만화소 쿼드픽셀 탑재로 13 프로에 비해 이미지 센서 크기가 무려 65% 커졌는데 이로 인해 카툭튀는 조금 더 심해졌습니다. 하지만 2배 망원 촬영이 가능해졌고 전문 사진 촬영을 위한 ProRAW 프로로우 이미지는 4800만 화소 촬영을 지원, 영상 촬영의 시네마틱 모드도 4K 해상도를 지원하면서 확실히 업그레이드 된 차이점이 나타납니다.

기본형은 14, 14 플러스로 구분되는데 화면은 동일하게 6.1인치, 6.7인치로 분류합니다. 소문이 들렸던 것처럼 '미니' 시리즈는 단종이 됐고요. 14 프로, 프로 맥스 라인업에서 워낙 뚜렷한 차별점이 보이기에 14 기본 시리즈는 과연 얼마 만큼의 판매량을 기록할지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가격은 한국 애플스토어 홈페이지 기준으로 위와 같이 측정됐습니다. 환율이 엄청나게 오른 시점에서 아이폰14 프로 기준으로는 지난 시리즈와 동일하게 나왔기에 어떻게 보면 나쁘지 않은데 그럼에도 여전히 높은 가격대임은 부정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1차 출시국은 9일부터 사전예약 시작, 16일부터 오프라인 매장 구매가 가능하며 국내에서는 9월 말 ~ 10월 초 사이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만약 직구를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판에서는 물리심 트레이가 완전히 없어지고 eSIM 으로만 사용이 가능해졌거든요. 국내에서도 9월부터 eSIM 사용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하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은 체계인 만큼 북미판 직구를 계획하고 있다면 충분히 알아보고 구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새로 공개된 아이폰 14 프로, 프로 맥스 스펙과 디자인, 가격, 출시일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외부 디자인 면에서는 큰 변화가 없지만 노치가 빠지면서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이 추가된 점이 가장 큰 변화겠죠? 실제 사용해보면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또 어떤 느낌일지 많은 기대가 되는데요. 나중에 제품을 실제로 접하게 되면 또 다른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