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맥세이프의 뜻과 충전 기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아이폰 12시리즈부터 출시된 아이폰 시리즈는 가지고 있는 기능인 맥세이프! 요즘 너무 편리해서 인기가 아주 많은데요. 갤럭시나 구형 아이폰은 이 기능이 없어서 맥세이프 스티커를 붙이거나 맥세이프 케이스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은 맥세이프의 뜻과 충전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맥세이프의 뜻
우선 맥세이프는 Mag(자석), Safe(지키다)의 합성어입니다. 아이폰에만 있는 기능이어서 그런지 'Mag'Safe가 아니라 애플 제품을 보호한다는 의미로 'Mac'Safe로 알고 있었는데 아니더라고요 ᄏᄏᄏ 자석을 사용해 핸드폰이나 노트북을 보호한다는 의미입니다. 맥세이프는 2006년에 출시된 MacBook에서 생긴 기능입니다. MacBook을 충전할 때 생기는 손상이나 부품의 훼손 때문에 맥세이프 기능을 만들게 된 것입니다. 그러니 외부의 충격이나 제품 외부의 손상에 대해 보호하기 위해 생긴 게 아닌 충전할 때 생기는 손상에 대해 보호하기 위해 생긴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맥세이프 충전기
앞에 설명드린 거처럼 2006년에 출시된 맥북의 맥세이프 기능을 아이폰 12시리즈부터 맥세이프 기능을 탑재시켰습니다. 맥세이프 충전기의 부착면에는 강한 자력을 가지고 있어서 핸드폰에 갖다 대면 딱 붙게 되고 충전을 하게 됩니다. 핸드폰을 갖다 대기만 하면 되니까 실용적이고 편리하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이고 일반 충전기 선을 꽂을 때 핸드폰이 손상될 걱정이 없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충전선을 꽂는 것이 아닌 무선 충전 방식이기 때문에 충전 속도가 느리다는 문제가 있으며 다른 일반 충전기보단 비싸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무선 충전은 충전범위를 벗어나면 충전이 끊어지게 되는데 맥세이프는 자석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맥세이프의 뜻과 충전 기능에 대해 알아보아보았습니다. 예전엔 무선 충전기가 편리해서 인기가 많았지만 맥세이프는 일반 무선 충전보다 상위 버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고 맥세이프 충전기 뿐만 아닌 맥세이프 기능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이나 액세서리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맥세이프 기능이 없는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데 맥세이프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맥세이프 케이스나 맥세이프 스티커를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