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빵빵이 벨소리 만들기 Garageband 앱 사용해서 만들기

요즘 새로운 아이폰 벨소리를 찾는 사람이 많다.

옛날에는 돈내고 다운받아야했던 벨소리를 유튜브나 인스타의 원하는 음악이나 드라마, 만화 주인공의 목소리를 추출해서 벨소리로 만들 수 있어졌다. 특히 요새 유행하는 빵빵이의 일상의 주인공의 목소리를 추출하여 아이폰 빵빵이 벨소리를 만들어보고자 한다.

화면녹화를 통한 음원추출

먼저, 원하는 빵빵이 음원이 담긴 유튜브 영상이나 인스타그램 릴스의 음원을 화면녹화를 통해 음원으로 추출해야한다. 아이폰 상단 스크롤바를 내리면 손쉽게 화면녹화가 가능하니, 원하는 영상을 재생 후 추출할 부분만 화면녹화를 진행하면 된다.

아이폰 빵빵이 벨소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화면녹화 기능 외에도 두 가지 앱이 필요하다.

첫 번째로 Garageband 앱. 이 앱은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앱 중 하나로, 음악 제작 및 편집을 할 수 있는 앱이다. 혹시나 삭제했다면 해당 앱을 먼저 다운로드 해줘야한다.

다음으로 벨소리 메이커 앱이 필요하다. 벨소리 메이커 앱은 기본 앱이 아니기 때문에 앱스토에서 다운받아줘야한다. 앱스토어에 '벨소리 메이커'를 검색하면 사진과 같이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화면 녹화를 끝내고 동영상 파일로 저장됐다면 벨소리 메이커 앱을 통해서 음원으로 추출해야한다. 벨소리 메이커 앱을 실행 후 +버튼을 눌러 비디오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한다.

비디오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화면 녹화로 추출한 동영상 파일 선택이 가능하다.

녹화한 비디오를 선택해서 녹화한 동영상 파일의 음원을 추출해주면 된다

비디오에서 음원을 추출하면 벨소리 메이커 앱 내에 벨소리 목록에 동영상 파일이 음원 파일로 변환된 새로운 파일이 하나 생긴다. 해당 파일을 Garageband 앱을 통해 벨소리로 만들어주면 된다. 해당 파일 아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한다.

만들기 클릭후 생성된 화면에서 앱 부분의 Garageband 앱을 선택해주면 된다. 이제 Garageband 앱에서 아이폰 빵빵이 벨소리를 만들어주고 벨소리 변경을 하게되면 완료된다. Garageband 앱 사용 방법도 알아보자.

Garageband 앱 사용 방법

Garageband앱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벨소리메이커에서 보낸 파일명을 꾹 누른다.

파일명을 꾹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공유 버튼이 활성화된다. 공유 버튼을 클릭한다.

노래 공유 화면이 나오면 정중앙에 위치한 벨소리를 클릭한다.

벨소리를 클릭하면 파일명 설정 화면으로 넘어간다. 파일명 설정에서 원하는 파일 이름으로 수정한 후에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벨소리 생성이 완료된다.

음원을 편집한 후에는 설정 앱으로 이동하여 벨소리로 설정하면 된다. 생성된 벨소리를 확인한 후에 아이폰 빵빵이 벨소리를 설정해주면 된다.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가면 중간 부분에 사운드 및 햅틱 설정이 있다. 해당 설정으로 들어가서 벨소리 설정을 클릭한다.

벨소리 리스트에서 저장한 파일명의 아이폰 빵빵이 벨소리를 찾을 수 있다. 아이폰 빵빵이 벨소리로 벨소리를 변경하면 완료된다.

생각보다 벨소리 변경하는 절차가 매우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아이폰 빵빵이 벨소리가 유행인데, 개인적으로 빵빵이도 좋아하지만 옥지의 목소리도 좋아해서 조금 지루해지면 옥지 목소리로 벨소리를 변경해보고자 한다. 좋아하는 배우나 캐릭터가 있으면 간단한 벨소리 바꾸기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에 재미를 더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