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리퍼 조건 무엇일까

아이폰 리퍼 조건 무엇일까

아이폰 리퍼 조건 알아보시나요? "조건은 무엇인지" "나도 해당되는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해당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phone의 경우 고가의 폰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잖아요?

하지만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거나 고장이 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애플은 수리를 위해 "리퍼"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리퍼란, 수리 대신에 같은 모델의 새로운 iphone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받으면 기기의 성능이나 외관이 새것과 같아지므로 매우 유리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이를 받기 위해서는 일정한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리퍼 조건_무상

고객의 과실이 아닌 제조상의 결함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무상으로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무상 A/S 기간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무상 A/S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입니다. 단, 애플케어 플러스라는 보험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에는 2년까지 연장됩니다.

- 외관에 찍힘, 깨짐, 파손이 없어야 합니다. 외관에 손상이 있을때에는 고객의 과실로 간주되어 불가능합니다.

- 제조상의 문제로 발생한 고장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 ID 인식 불량, 카메라 초점 흐릿, 배터리 성능 저하, 통화 연결 끊김, 충전 문제 등은 제조상의 문제로 인정됩니다.

- 애플 직영매장, 공식 사이트 등 애플이 인정한 공식 라인을 통해 구입한 제품이어야 합니다. 사설 업체나 중고 거래를 통해 구입한 제품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사설 수리 흔적이 없어야 합니다. 사설 수리 업체에서 수리를 받을 때에는 정품 부품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불가능합니다.

- 통화 품질 이상의 경우에는 유심 및 통신사 문제로 발생한 문제가 아니어야 합니다. 유심 칩이나 통신사 네트워크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기기 자체의 문제가 아니므로 불가능합니다.

- 침수로 인한 라벨지 변색이 없어야 합니다. 내부에는 침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라벨지가 있습니다. 이 라벨지가 붉은색으로 변색된 경우에는 침수로 인한 손상으로 간주되어 불가능합니다.

아이폰 리퍼 조건_유상

고객의 과실로 인한 파손이나 무상 A/S 기간이 만료된 경우에 유료로 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받기 위해서는 특별하게 없습니다.

단,비용은 수리할 부품과 모델에 따라 다르므로 사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수리할 부품과 모델을 선택하면 예상 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 13 미니의 경우, 케어 플러스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에서 화면이 깨진 경우에는 29만원, 후면 유리가 깨진 경우에는 49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케어 플러스에 가입했을 때에는 화면이나 후면 유리가 깨진 경우에도 4만원의 비용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리퍼 조건 제공 방식

리퍼를 받는 방식은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아이폰 11 이전 모델은 기기 전체를 새로운 것으로 교체해줍니다. 아이폰 12 이후 모델은 부품의 부분 교체를 합니다.

예를 들어, 화면이 깨진 경우에는 화면만 새로운 것으로 교체해줍니다. 받은 기기는 같은 색상과 같은 용량의 제품으로 제공됩니다. 색상이나 용량을 바꾸고 싶다면, 중고로 판매하고 새로운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무상내용을 확인하고 가능하다면 무상으로 새로운 기기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