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최적화 세팅 방법

안녕하세요 뉴잡스의 잡학사전입니다.

오늘 오전에 사무실 출근했다가 서울로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ktx에서 이것저것 하다 보니 배터리가 많이 줄어서 보조배터리 연결하려고 보니 깜빡 잊고 놓고 와서 다시 집으로 올 때까지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다행히 아이폰 14 프로 10% 정도 남아있었고 집으로 돌아와 다시 충전을 진행했는데 한동안 세팅을 안 했다가 다시 이것저것 배터리 최적화 세팅을 진행했어요

제가 세팅을 다시 확인해 보면서 블로그에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한번 체크해 보세요 ~

아이폰 배터리 최적화 세팅 방법 포스팅 시작해 볼게요

아이폰 배터리 최적화 세팅 방법

아래 나오는 방법은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하나하나 세팅 보시면 금방 배터리 최적화 세팅이 가능하실 겁니다.

✅화면 밝기 조절

화면 밝기는 배터리 소모량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화면 밝기를 낮추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설정 > 접근성 > 디스플레이 > 자동 밝기에서 자동 밝기를 끄고 수동으로 밝기를 조절하거나,

제어센터에서 밝기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자동 밝기로 세팅해 줬습니다.

✅저전력 모드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저전력 모드를 켜는 것입니다.

저전력 모드는 백그라운드 앱 활동, 시스템 애니메이션 및 기타 배터리 소모 기능을 제한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줍니다.

설정 > 배터리 > 저전력 모드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기능은 사용하지 않는 앱도 계속해서 백그라운드에서 데이터를 새로고침하여 배터리를 소모합니다. 필요하지 않은 앱의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기능을 끄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에서 앱 별로 설정 하거나,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을 껐을 때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치 서비스

위치 서비스는 GPS 및 Wi-Fi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여 배터리를 소모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앱의 위치 서비스를 끄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에서 앱별로 설정 하거나, 위치 서비스 사용 시 정확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 Bluetooth 및 Wi-Fi

Bluetooth 및 Wi-Fi는 사용하지 않을 때 끄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에서 쉽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무실에 출근하면서 와이파이 설정을 끕니다.

다시 집으로 오면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잡아줘서 편하더라고요 자동 연결로 설정해 보세요~

아이폰 자체 스피커가 더 많은 전력을 소모하고 배터리를 더 많이 소모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만 음량을 높이고,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사용하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진동 끄기

진동은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소모합니다.

필요하지 않은 경우 설정 > 소리 및 진동에서 진동을 껐을 수 있습니다.

✅화면 자동 잠금

화면 자동 잠금 시간을 짧게 설정하면 사용하지 않을 때 화면이 빨리 꺼져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자동 잠금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iOS의 최신 버전에는 배터리 성능을 향상시키는 업데이트가 포함될 수 있으므로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정식 iOS 업데이트는 꼭 해줍니다.

✅기타 설정

사용하지 않는 앱은 배터리를 소모할 수 있으므로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홈 화면에서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고 "앱 삭제"를 선택합니다.

저도 확인해 보니 사용 안 하는 앱들이 상당수 있어서 지워줬습니다.

케이스가 두꺼운 경우 열이 배출되지 않아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온 환경에서는 케이스를 벗겨 놓고 사용해 보세요

아이폰 배터리 최적화 세팅 방법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아이폰배터리최적화 #배터리절약팁

#아이폰배터리

#자동밝기 #저전력모드 #백그라운드앱새로고침

#뉴잡스의잡학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