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시리즈 베젤 더 얇아진다.. BRS 기술 적용

애플이 올 가을 출시할 차기 아이폰16 시리즈의 베젤이 더 얇아질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GSM아레나 등 외신은 국내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이 아이폰16 시리즈에 하단 베젤을 줄일 수 있는 BRS(Border Reduction Structure)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그동안 하단 베젤을 줄일 경우 발열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했지만, 애플은 새로운 BRS 기술을 개발해 발열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16 시리즈 패널 공급업체인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BOE 모두 해당 기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아이폰16 프로 라인업은 이전 모델보다 더 큰 6.3인치, 6.9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모델에 탑재되는 OLED 패널은 기존 OLED 패널보다 향상된 밝기 출력과 훨씬 더 나은 시야각을 제공하는 MLA(Micro Lens Array) OLED 패널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내부에는 A18 프로 프로세서, 8GB 램을 탑재하며 기존 1TB보다 2배 늘어난 2TB 스토리지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 모델에는 5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테트라프리즘 망원 렌즈가 새롭게 장착된다.

이밖에 애플이 아이폰16 프로 라인업에 탑재되는 배터리 디자인을 변경해 더 큰 배터리를 탑재할 것이라는 소문도 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