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pro 자급제 보다 좋은 할인 정보
2022년 9월 7일, 애플에서 이제야 새로운 iPhone 시리즈를 공개했는데요.
자가 복제를 계속하는 디자인과 성능에 더해 혁신은 더는 없다는 말을 들어왔지만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14 pro 모델은 우수한 업그레이드로 인해 애플 사를 응원하는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을 이끌어냈습니다.
프로 라인업이 가진 스펙이 어느 정도이기에 반응이 이 정도로 좋은건지 색상 및 가격 과 같은 자세한 정보를 말씀드릴게요.
출시일 때부터 예약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가 매우 많이 나왔기에 사전예약을 했어도 오랜 기간 기다린 후에 손에 쥘 수 있을 정도로 반응이 엄청난 아이폰14 pro는 지금까지도 상당한 인기를 부르고 있어요.
그만큼 디자인뿐 아니라 스펙까지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재고가 없어 장시간 대기를 해야할 상태인데도 이렇게 인기를 끌 정도로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무엇인지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아이폰14 프로 사이즈는 147.5 x 71.5 x 7.85mm 이고요.
무게의 경우에는 206g 으로 이전 모델과 유사한 무게에요.
디스플레이 사이즈의 경우 6.1인치이며, 19.5:9 비율을 보면 2556 x 1179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어요.
이전 시리즈와 동일하게 120Hz 까지 지원하는 가변형 주사율을 썼어요.
14세대 모델부터 기본 라인업과 프로 모델의 갭 차이가 커졌습니다.
아이폰14 pro 라인에는 A16 바이오닉 칩을 썼고 기본 모델에는 이전 시리즈와 똑같은 A15 바이오닉 칩을 썼어요.
이전 라인까지는 모든 라인업에 똑같은 AP를 썼지만 14 라인부터 차별화가 생겼어요.
물론 A15 바이오닉 칩도 좋은 성능을 가진 건 맞지만 이 제품에서 더 우수해진 A16 바이오닉 칩의 경우 코어 성능이 더욱 좋아진터라 고사양 게임 플레이 시 핸드폰이 발열될 걱정 없이 할 수 있어요.
카메라 기능 역시 업그레이드됐어요.
이전작과 비교하면 카메라 센서가 더욱 커지며 빛을 많이 흡수합니다.
따라서 색을 좀 더 섬세하게 표현 가능하고 깔끔하고도 화사한 이미지를 얻게 됐어요.
TRUE Depth 전면 카메라를 이용한 셀피 성능 또한 이전작과 비교해보면 좀 더 개선됐으니 사진 찍을 때마다 즐거움이 느껴질겁니다.
iPhone X 후 오랜 시간 1,200만 화소로 변함없던 광각 카메라 의 경우에도 4,800만 화소로 개선됐어요.
1,200만 화소를 쓸 때도 스펙이 좋아 색감이 선명하게 나와서 많은 이용자가 아이폰을 선호했답니다.
이번 라인부터 카메라 화소가 개선되며 출시일 당시부터 많은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요새 영상 촬영을 많이 하는 분들이 늘어나는만큼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기록하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 많답니다.
게다가 영상 촬영 시 액션 모드를 누르면 짐벌을 사용한 것 마냥 떨림은 적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살릴 수 있으니 더욱더 세세한 영상 제작 또한 가능해요.
더군다나 이전 라인부터 인기가 많았던 시네마틱 모드가 이번 시리즈에도 탑재되어 포커싱 설정이 자연스럽고 편집 기능을 사용해 영화를 찍는 것처럼 세심한 영상 촬영이 가능해요.
물론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원래도 iPhone 카메라가 튀어나와서 렌즈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케이스를 잘 선택해야 했는데 이번 기기부터 렌즈가 더욱 확대되며 좀 더 튀어나와서 케이스 없이 생폰으로 사용할 경우 폰을 평지에 그냥 둔 채로 쓰는 건 거의 힘들고, 렌즈에 기스라도 날까 신경을 많이 써야하니 고퀄 케이스를 쓰는 것도 핵심이에요.
아이폰14 pro 기능 중 제일 혁신적으로 인기를 모은 성능은 바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이랍니다.
홈 버튼이 제거된 iPhone X 이후 시리즈부터 꾸준히 노치 디자인을 썼습니다.
M자 탈모같은 노치를 제거해달라는 사용자들의 요구가 정말 많았는데요.
결국 이제야 노치 디자인에서 벗어났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사용한 i자형으로 디자인에 변화를 줬습니다.
디자인 면에서만 바뀐 게 아니고 위젯을 쓰듯 활용 가능합니다.
이 덕에 백그라운드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알림과 활동에 대한 정보를 바로 볼 수 있어 관련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돼요.
최근에는 모든 앱을 싹 다 쓰기는 한계가 있지만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하면 여러 앱을 사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돼요.
또 드디어 아이폰14 pro에서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 (Always On Display)를 이용할 수 있게 됐어요.
잠금 화면이 조금 어두운 상태가 계속 남는 모습인 AOD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이 기능을 장시간 쓰면 당연히 배터리 소모가 상당한데 폰을 뒤집어 둘 때나 주머니에 넣을 시 바로 AOD 기능이 꺼지면서 배터리 절약까지 할 수 있도록 설정해뒀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이전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더욱더 증가했어요.
3,200mAh를 사용했으며, 유선 고속충전의 경우엔 25W까지 가능하고 맥세이프 무선 고속충전의 경우 15W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배터리 충전 역시 재빨리 할 수 있어요.
아이폰14 pro 색상의 경우 딥 퍼플, 실버, 스페이스 블랙, 골드까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골드랑 실버 색상은 전작과 동일하지만 스페이스 블랙은 이전작과 비교하면 더욱더 진해졌고 딥 퍼플의 경우엔 이번 모델부터 새롭게 나온 색상입니다.
다크한 보라색이 고급짐과 세련됨을 같이 연출하고 있습니다.
저장공간은 128기가, 256기가, 512기가, 1테라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iPhone은 저장용량을 별도로 만들 수 없어서 여러분의 사용량에 따라 부족하지 않게 구입해야 해요.
이전작과 비교하면 출시일 때 환율이 높아져 더 비싼 금액으로 구입해야 하는 게 참 아쉬워요.
저장용량별 출고가를 알아보면 128기가 155만원, 256기가 170만원, 512기가 200만원, 1테라는 230만원으로 정해졌어요.
꽤나 지불하기 부담스러운 가격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금액으로 바꾸기 위해 자급제 방식을 선택하는 분들이 무척 많은데요.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 할인의 적용 없이 자급제 방법을 고르면 최대 0.1 정도만 할인이 가능해서 비싼 값을 내고 사게 돼요.
이러한 연유로 추천할 수 있는 노하우는 핸드폰 성지 등을 통해 구매하는 것인데요.
모모폰을 오시면 공시지원금 또는 선택약정 할인을 받아서 40만원대로 개통이 가능합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아이폰14 프로 기기는 큰 인기를 얻으며 여유 재고가 몇 개 없는데요.
다행히도 실버 색상 외에 딥 퍼플, 스페이스 블랙, 골드 의 경우 기다리지 않고 바로 받을 수 있으니 이에 대한 정보 찾아보고 자급제 방식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 가능하면 좋을 거예요.
아이폰14 시리즈 보러가기
_
cafe.korea-iphone.com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광고비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